[뉴스투데이 E] 홈플러스 e파란재단, 유튜버 ‘슛포러브’와 기부 영상 캠페인 진행

안서진 기자 입력 : 2020.02.03 16:12 |   수정 : 2020.02.03 16:12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세계 소아암의 날’을 맞아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의 협업 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사진은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가 매장 내에서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며 묘기에 가까운 기상천외한 ‘트릭샷’을 연출하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조회수 1건 당 100원씩 최대 1억원 기부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등에 사용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세계 소아암의 날’을 맞아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협업한 기부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에 따르면 이번 기부 영상 캠페인은 백혈병소아암어린이 지원 사업 홍보와 소아암 환아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세계 소아암의 날’인 오는 15일까지의 영상 조회 수를 집계해 1건(1view) 당 100원씩 최대 1억원(100만건)을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치료비를 비롯해 소아암 아동과 가족의 성장과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성장 교육 프로그램인 ‘힐링스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11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는 ‘축구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축구 관련 영상을 제작해 각계각층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로, 지난해 말 ‘제5회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2019’에서 스포츠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국가대표 출신 전 축구선수 조원희와 슛포러브 멤버 ‘씨잼철’(김동준 슛포러브 기획자), ‘바밤바’(최준우 슛포러브 운영자)가 각각 홈플러스의 신입 점장과 직원 역할로 출연해 대형마트 매장 내에서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며 묘기에 가까운 기상천외한 ‘트릭샷’들을 보여주는 내용이다.

한편, e파란재단과 슛포러브는 2018년에도 배우 김보성씨와 함께 홈플러스 점포를 배경으로 ‘트릭샷’ 기부 영상을 제작했다. 당시 영상 공개 나흘만에 조회 수 100만건을 달성해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뉴스투데이 E] 홈플러스 e파란재단, 유튜버 ‘슛포러브’와 기부 영상 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