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코로나19’ 사태 속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큰 호응

김덕엽 기자 입력 : 2020.04.21 02:09 |   수정 : -0001.11.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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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2]_요금청구서 봉투의 QR코드를 통한 전자청구서 신청.JPG
한 고객이 대성에너지 요금봉투 OR코드를 이용해 도시가스 사용 전자청구서 사용 신청을 마친 모습 [사진제공 = 대성에너지]

 

[뉴스투데이/대구=김덕엽 기자] 대성에너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도시가스 사용 전자청구서와 모바일 자가 검침제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대성에너지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준 전자청구서 신청 고객이 14만 8724가구로 당초 계획 보다 80%를 초과했고, 도시가스 사용 30만 가구에 모바일 자가검침 안내 문자 전송 후 수신한 고객이 15만 2000 가구로 51%가 참여했다.

이는 기존의 평 달 자가 검침률 36% 대비 15%가 증가한 수치로 맞벌이 부부 증가와 사생활 보호 등의 이유로 검침원 방문을 꺼리거나 시간 약속이 쉽지 않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올 해 처음으로 제도가 도입됐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도시가스 전자청구서와 모바일 자가검침에 참여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도 “최근 코로나 사태에 따른 비대면 문화 확산과 환경보호, 고객편의 등과 같이 많은 장점이 있고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니 고객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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