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삼성물산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 수주

최천욱 기자 입력 : 2020.04.24 07:53 |   수정 : 2020.04.24 07:53

반포지역 래미안 브랜드 선호 입증…5월 말 반포3주구 수주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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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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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미안 원 펜타스 조감도 [사진제공=삼성물산]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23일, 2400억원 규모의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반포지역의 높은 래미안 브랜드 선호도를 입증하며 5월 말 예정인 반포3주구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의 수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반포15차 재건축 조합은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새로운 시공사를 선출했다. 조합원 181명 중 166명이 투표한 결과, 126표를 받아 75.9%의 득표율을 기록한 삼성물산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반포 등 강남권 재건축 단지에서 시공사의 아파트 브랜드 가치와 사업관리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2015년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재건축 수주 이후 5년 만에 정비사업 수주시장에 복귀했으며, 래미안의 고향과도 같던 반포 지역에서 달성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시공사 선정에 앞서, 삼성물산은 신반포15차 재건축 신규 단지명을 ‘삶의 기쁨’이라는 꽃말을 가진 별 모양의 꽃 펜타스에서 가져온 ‘래미안 원 펜타스’(Raemian One Pentas)로 제안하고, 신반포15차 조합원들에게 반포의 중심에서 빛나는 별과 같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래미안의 의지를 표명했다.
 
삼성물산은 해외 유명 설계사와 협업해 랜드마크 외관 디자인을 제시하고, 삼성전자 등 분야별 최고 브랜드와 손잡고 글로벌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반포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입찰조건을 제안했다.
 
이영호 사장은 “그동안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일해 왔으며, 그랬기에 래미안을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만들 수 있었다”면서 “저희가 약속드린 사항을 100% 지켜, 래미안 원 펜타스를 반포의 중심에서 가장 빛나는 단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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