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삼성웰스토리, 새 브랜드 ‘라라밀스’로 간편식 시장 공략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7.01 13:42 |   수정 : -0001.11.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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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삼성웰스토리, 간편식 브랜드 라라밀스 런칭_1.png
[사진제공=삼성웰스토리]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삼성웰스토리(대표이사 정금용)가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라라밀스(LaLameals)'를 공식 런칭하며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위탁급식과 식자재유통 사업에 주력해 온 삼성웰스토리가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라밀스'는 '영양의 프리미엄이 더해진 간편식'을 콘셉트로,  제품에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라라밀스’는 신이 나서 흥얼거리는 소리 '라라(LaLa)'와 식사를 뜻하는 '밀스(Meals)'를 결합한 말로, 즐거운 콧노래가 나오는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경쾌하게 표현했다.
 
삼성웰스토리는 40여년 간 단체급식 사업에서 축적한 음식의 영양설계 노하우와 식사 데이터, 식단기획 및 메뉴개발 역량 등을 간편식 제품 개발에 접목했다.
   
이와 함께 제품 생산은 식자재유통 사업을 통해 파트너십을맺어 온 다양한 분야의 식품제조 전문기업에 위탁생산(OEM)을 맡겨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기획과 개발에 역량을 집중했다.
 
라라밀스는 런칭을 맞아 먼저 불고기 3종, 나물밥 3종, 홈다이닝요리 4종, 곡물브리또 4종 등 총 20종의 제품을 출시한다. 각 제품군별로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맞춰 설계했다.
 
'나물밥 3종'은 밀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를 넣어 일일 영양성분 기준으로 식이섬유를 평균 49% 담았고, '뉴트리션바 2종'은 하나만 섭취해도 비타민B 또는 비타민D의 하루 기준치를 100% 채울 수 있다.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는 품질 및 신선도가 높은 냉장 제주흑돼지를 원재료로 사용했으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연화기술을 적용해 섭취의 용이함과 단백질의 소화 흡수력을 높였다.
 
또 '곡물브리또'는 현미와 아몬드를 블렌딩한 또띠아를 적용해 밀가루 섭취에 따른 소화 부담감을 낮췄고, '나물밥'은 간편식 제품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떡갈비, 반숙계란프라이 등 큼직한 고명을 얹어 먹는 맛을 더했다.
 
라라밀스 런칭을 통해 간편식 사업에 본격 진출한 삼성웰스토리는 국내 위탁급식 매출 1위 기업으로 쌓아온 식음서비스 사업 역량과 식자재유통 사업의 식자재 소싱역량을 바탕으로 간편식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25년까지 라라밀스를 연매출 2000억 규모의 간편식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이다.
   
라라밀스는 1일부터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오프라인 런칭 행사를 대신한 '라라밀스 언팩쇼' 영상도 유튜브를 통해 같은 날 공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간편식 사업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 40여년간 급식과 식자재유통 시장에서 쌓아온 식음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분야이고, 신규 진출을 위해 지난 몇 년간 면밀히 검토해왔다"며 "삼성웰스토리만의 영양과 건강 가치를 더한 라라밀스가 우리의 식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새로운 일상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간편식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향후 라라밀스의 대형마트 입점을 추진하고 8월에는 라라밀스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할 계획이며, 제품 라인업도 올해말까지 60여 종으로 확대해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라라밀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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