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 ‘디지털라이즈’로 하반기 경영 새 틀 짠다

변혜진 기자 입력 : 2020.07.17 10:44 |   수정 : 2020.07.17 10:44

‘하반기 사업전략회의’ 언택트(Untact) 화상회의로 개최 / ‘디지털라이즈’ 전략 방향 및 신수익 창출, 리스크 등 핵심화두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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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변혜진 기자] 신한카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뉴노멀 경영전략을 모색했다.


신한카드는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전 임부서장이 함께 참여한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전략 방향을 모색하고, 각 사업 그룹별 목표 및 달성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 보도자료]하반기 사업전략회의.png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전 신한카드 임부서장이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및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개 포스트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카드]


이날 사업전략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및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개 포스트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언택트로 진행됐으며, 신한카드는 동 사업전략회의를 통해 상반기 실적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이 이루어지도록 치열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뉴노멀 대응 전략인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 프로젝트 추진 방향성을 공유함으로써 전사적 관점하에 싱글 뷰(Single View)를 형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디지털라이즈’는 ‘비포 코로나(Before Corona)’로 돌아가지 않는 새로운 영업·상품·채널의 전략·포트폴리오·업무방식 등에 대한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로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금융의 힘으로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지원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궤를 같이 한다.


임영진 사장은 “경영 활동을 함에 있어 양과 질, 매출과 이익, 영업과 리스크 등의 이슈는 양립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모두 달성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양자택일’의 이분법적 논리가 아니라 조화롭게 통합하는 사고와 열린 시야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야 된다”며 ‘패러독스 경영(Paradox Management)’을 주문했다.


아울러, 디지털화에 대한 세대별 눈높이를 빠짐없이 맞출 수 있도록 기획,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세대인 90년대생 직원들이 제시한 ‘10대 변화 과제’와 관련해 임부서장들이 화상 기반의 집단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도 모색했다.


임영진 사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데 대해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온라인 시장의 비중확대, 5060 기성세대의 디지털 경험 등 시장·고객경험·규제환경 등 모든 것이 이전과는 달라지고 있어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며,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변화와 혁신’, 새로운 방식으로의 ‘도전’을 통해 일등을 넘어 ‘일류(一流)’로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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