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17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한 시상식 성료..." 따듯한 공동체 만들기가 ‘ESG 소통 대상’ 참뜻"

최정호 기자 입력 : 2022.11.18 16:19 ㅣ 수정 : 2022.11.18 16:23

민병두 ESG센터 이사장,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에게도 알리는 ESG소통이 중요해"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 "ESG 경영실적을 알리고 지적 받아야 경제와 사회가 발전"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시상식 후 17개 기업 및 기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최정호 기자]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시상식이 17개 기업 및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ESG가 새로운 경영의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면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해당 기업의 임직원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기업의 ESG 경영 노력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ESG경영의 실천 못지않게 그 성과를 사회적으로 공유하는 소통노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차원에서 ESG센터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함께 ‘소통’과 ‘ESG’를 결합한 ‘대한민국ESG소통대상’을 제정하게 됐다. 기업의 ESG 경영 활동을 널리 알려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이 상의 취지다. 

 

image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시상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뉴스투데이]

 

이날 민병두 ESG센터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과거에는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문화이었지만 지금은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 손에게도 널리 알리는 시대”라면서 “이 같은 ESG 소통을 통해 따듯한 공동체가 만들어져서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도 영상 축사를 통해 “ESG 경영은 사회와 기업에게도 이롭고 소통은 핵심 가치로 평가 받는 시대”라면서 “소비자와 다양한 소통을 통해 ESG 경영 실적을 알리고 지적 받아야 경제와 사회가 발전한다”고 말했다.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상에는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서울특별시의사회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은 롯데건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은 한국중부발전 등이 수상했다. 

 

업종별 ESG 소통 대상에는 △하나증권 △NH농협은행 △한화그룹, GS칼텍스 △현대모비스 △용인시(산업진흥원) △국립생태원 △김정문알로에 △오아시스마켓 △남양이앤씨 등이 수상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