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김정문알로에, 건강기능식품부문 수상 영예

서예림 기자 입력 : 2022.11.18 16:32 ㅣ 수정 : 2022.11.18 16:32

선제적 ESG경영 체계 구축·대응했다는 점 높이 평가받아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이행명 김정문알로에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서예림 기자] 김정문알로에가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 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ESG센터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ESG소통운영위원회가 주관했다.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은 대내외 소통활동이 투명경영과 종업원관계관리, 사회공헌활동과의 연관성이 부각되고 ESG 관련 콘텐츠 개발과 공유가 확대되면서 새롭게 제정된 상이다.

 

이날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김정문알로에는 김정문 선대회장의 △자연주의 △인간존중 △사회기여라는 3대 철학 아래 선제적으로 ESG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대응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실제 김정문알로에는 20년간 ‘만만만 생명운동’을 통해 최빈국 아동을 위한 성장과 교육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만만만 생명운동은 1만명의 사람이 1만원씩 기부해 1만명의 어린이와 아동을 후원하는 운동이다.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3년생 알로에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김정문알로에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산수유 제도 또한 37년간 실천하며 사회환원을 묵묵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가시적이다.

 

특히 '수입산 분말 알로에'가 아닌 제주도에서 직접 친환경적인 농법으로 재배한 '생알로에'를 통해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제조 과정에서도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날 김정문알로에는 “자연에서 온 치유를 모토로 삶의 근간이 되는 환경에 큰 관심을 기울여온 결과 이번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ESG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김정문알로에 외 16개 기관이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을 수상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상은 하나금융지주,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가 영예를 안았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서울특별시의사회 등이 비대면 의료활동에 대한 소통을 강화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은 롯데건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은 한국중부발전이 각각 수상했다. 하나증권과 NH농협은행, 한화그룹, GS칼텍스, 현대모비스, 용인시(산업진흥원), 국립생태원, 오아시스마켓, 남양이엔씨 등도 업종별 ESG소통대상을 수상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