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나누기 세상+더하기] 롯데百 수원점, 브랜드 매니저에 ‘코로나19 극복 키트’ 전달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0.04.07 15:43 |   수정 : 2020.04.07 15:43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 임직원들은 숍 매니저들에게 마스크, 장갑 등이 들어있는 ‘코로나 19 극복 키트’를 전달했고, NS홈쇼핑은 택배기사를 위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건넸다. 

 

또 LG생활건강은 협력사에 83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하기로 했고, 대구지역의 CU 편의점 가맹점들은 도시락 판매수익금 전체를 코로나19 의료진에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외에 bhc치킨은 서울시에 이어 아산시에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를 돕기로 했다.

 

(20200405) 수원점 코로나19 극복 위해 파트너사 챙긴다 (가로1).png
지난 1일 롯데백화점 수원점에서 임직원들이 브랜드 숍매니저에게 전달할 '코로나19 극복 키트'를 제작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 롯데百 수원점, 브랜드 숍매니저에게 ‘코로나19 극복 키트’ 전달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지난 1일부터 수원점 내 500여개 브랜드 숍매니저에게 '코로나19 극복 키트'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 키트에는 마스크 2매와 손소독제, 장갑, 무료 중식과 간식, 음료 쿠폰 등이 포함됐다. 임직원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숍매니저 등 동료사원에게 무료로 배포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한 롯데백화점 사회 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부터 진행하는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으로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 진행, 점포 현장상담 운영, 우울증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200407_NS홈쇼핑, 택배 기사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지원.png
지난 6일 박민욱 NS홈쇼핑 물류센터 팀장(왼쪽)이 CJ대한통운 관계자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NS홈쇼핑]

 

■ NS홈쇼핑, 택배기사에 마스크 1만5000장‧손 소독제 300개 전달
 
NS홈쇼핑은 코로나19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택배기사를 위해 지난 6일 협력 관계에 있는 3개 택배사에 마스크 1만5000장과 손소독제 300개 등 방역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택배 물동량이 늘어난 상황에 마스크 품귀 현상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는 택배 기사의 건강 관리와 사기 진작을 위해 이뤄졌다.
 
NS홈쇼핑 측은 “택배기사에게 마스크를 선물하는 시민들의 훈훈한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NS홈쇼핑도 이러한 활동에 동참하고자 방역 물품을 어렵게 확보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원한 물품은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 3개 택배 협력사에 마스크는 각 5000장씩, 손소독제는 각 100개씩 전달된다. 대구 경북 지역 등 코로나19 위험이 높은 지역의 택배기사에게 우선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 상무는 “이번 방역 마스크 지원을 통해 택배 기사의 건강 관리는 물론, 지역사회의 방역 강화와 고객의 불안감 해소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현실에 맞춰, 택배 기사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계속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협력사에 830억원규모 금융 지원 나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7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를 위해 총 83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매월 3차례 지급해온 물품 및 용역 대금을 4월 한달 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월 평균 거래대금 730억원 규모다. LG생활건강과 하도급 거래하는 500여 개 협력회사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협력회사는 매달 10일 현금으로 3차례 지급받던 거래대금을 정상지급일 대비 3~5일 일찍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LG생활건강은 1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도 앞당겨 집행한다. 상생협력펀드는 은행과 연계한 예탁금을 재원으로 협력회사에 운영 자금을 대출하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총 410억원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1개 업체 당 최대 15억원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가 상생협력펀드를 긴급히 활용할 수 있도록 거래 규모, 자금운용 목적 등 심사 기준을 완화하고 지급 절차도 간소화할 예정이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는 “상생 금융 지원으로 긴급 자금이 필요한 협력회사의 현금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코로나19 감염증과 같은 예상치 못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협력회사들과 신뢰감 높은 협력관계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U_대구시민 응원 플래카드.png
유천식 BGF리테일 대구영업부장, 김미자 CU대구북구대로점주 및 임직원(왼쪽부터)이 대구시민 응원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 대구 지역 CU 가맹점주들, 코로나19 의료진에 ‘도시락’ 수익금 기부
 
대구 지역 CU 가맹점주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등을 위해 4월 한 달 동안 판매된 도시락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구 지역의 유동인구가 크게 줄어들면서 해당 지역 점포들 역시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방역 업무와 환자 진료에 매진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BGF리테일 대구영업부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논의한 끝에 기획됐다. 대구 지역 50여 명의 가맹점주들이 기꺼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기부금으로 산정될 품목은 한국인의 밥심과 한 끼의 정(情)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아 도시락으로 선정했다.
 
이와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BGF리테일은 가맹점의 한 달 누적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을 통해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 BGF그룹 임직원 봉사활동 단체는 물품 기부로 동참한다.
 
대구에서 3년째 CU를 운영하고 있는 김미자 CU대구북구대로점주는 “대구지역 의료진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는 마음으로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도시락 수익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쳐있을 의료진 및 현장 근무자들에게 국민들의 고마움과 응원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1] bhc치킨-아산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png
7일 아산시청에서 진행된 bhc치킨-아산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식에서 정유신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이기복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 후원회장, 오세현 아산시장, 임금옥 bhc 대표, 한상호 월드비전 나눔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bhc치킨]

 

■ bhc치킨, 서울 이어 아산에도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나서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이번엔 충남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해 말부터 서울시 노원구, 광진구, 강북구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식을 진행한 데 이어 7일 충남 아산시와 협약식을 맺었다.
 
이날 아산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금옥 bhc 대표를 비롯해 한상호 월드비전 나눔본부장, 정유신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오세현 아산시장, 박승우 아산시 건설교통국장 등이 참석했다.
 
bhc치킨은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지점에 표지판 10개를 설치 완료했다. 이에 충남다사랑초, 관대초, 쌍룡초, 동덕초 등에 위치한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안전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임금옥 bhc 대표는 “아산시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44개 어린이 보호구역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설치했다”며 “지난 25일 시행된 민식이법 취지에 맞게 교통안전체계 확충이 필요한 곳에 지속 표지판 설치 협약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bhc치킨의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후원 사업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월드비전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사업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년간으로 총 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순차적으로 과속경보표지판 시스템이 설치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통÷나누기 세상+더하기] 롯데百 수원점, 브랜드 매니저에 ‘코로나19 극복 키트’ 전달 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