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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투데이 E]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리뉴얼 100일만에 매출 15% 상승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리뉴얼 오픈 100일간 2030 고객 비중이 전년 대비 12%p 포인트 증가하고, 매출은 15.0%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올해 6월 말 리뉴얼 오픈한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이 2030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였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이 리뉴얼 오픈 100일간 2030 고객 비중이 전년 대비 12.2%P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속에서도 매출이 15.0% 올랐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을 통틀어 젊은 고객의 비중이 가장 높은 타임스퀘어점은 2030이 주 연령층인 VIP ‘레드’ 등급 고객의 비중도 가장 높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러한 추세라면 내년도 타임스퀘어점의 VIP 레드 등급 고객은 2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신세계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단계별로 전체 리뉴얼을 진행했다. 상권에서 볼 수 없던 인기 맛집과 유명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 대대적인 변화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건물 한 동 전체를 90여개의 생활 브랜드로 채운 리빙관은 파격적 시도로 업계의 주목을 한 눈에 받았다. 다이슨 에어랩, 삼성 모바일 체험존, 리빙 편집숍 아르키펠라고 등 요즘 핫한 디지털 및 생활 편집숍을 소개하며 올 1~8월까지 리빙관 매출은 전년보다 39.3% 신장했다. 2030 젊은 층은 생활 장르에서도 전년보다 49.0% 매출이 신장하는 등 리빙관 실적을 깜짝 견인하기도 했다.    한 층 전체를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으로 단장한 영패션 전문관도 전년 대비 10.8% 신장하며 MZ세대가 즐겨 찾는 명소임을 입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패션 업계의 역성장 속 2030 고객 수는 31.1% 늘어나는 등 침체된 패션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것이다.    서남부를 포괄하는 점포명 변경도 상권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앞서 신세계는 서울 서부상권을 넘어 수도권을 포함한 서남부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자리하기 위해 지난 1984년부터 사용한 ‘영등포점’을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변경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리뉴얼 오픈 100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10월2~4일까지 타임스퀘어점 1층 야외 행사장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아우터 대전이 펼쳐진다.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가을/겨울 아우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네파 플리스 재킷 4만 7200원, 롱다운 재킷 12만원 등이다.    이어 10월8일에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프 나인’이 지하 2층 영패션 전문관에 새롭게 소개된다. 오는 12월까지 두 달간 만나볼 수 있는 로프 나인의 대표 상품으로는 여성용 니트 3만9000원, 여성용 캐주얼 바지 5만9000원 등이 있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장(상무)은 “10년 만의 전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친 타임스퀘어점이 미래 고객인 MZ세대들의 좋은 반응 속에 성장하고 있다”며 “상권이 광역화되고 소비력 있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차별화된 매장 구성을 통해 서남부 랜드마크로 굳혀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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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8
  • [뉴투포토] 이마트 “세탁세제, 새로 사지 말고 리필하세요”
    [사진제공=이마트]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이 세탁세제 리필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슈가버블과 함께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리필 기계인 '에코리필스테이션'을 선보인다. 슈가버블의 전용 용기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원래 가격 대비 35~39% 할인된 가격에 세제를 다시 채울 수 있다. 전용 용기의 경우 리필 매장에서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세제 리필 기계를 운영하는 점포는 이마트 성수점, 트레이더스 안성점 2곳으로, 향후 이마트 왕십리점, 은평점, 영등포점, 죽전점, 트레이더스 월계점, 트레이더스 하남점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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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8
  • [뉴스투데이 E] ‘후후앤컴퍼니’, 3분기 스팸신고 566만건…추석 스미싱 피해 주의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후후앤컴퍼니 스팸통계 [사진제공=KT]   [뉴스투데이 E] 후후앤컴퍼니(대표 허태범)가 2020년 3분기 스팸차단 앱 ‘후후’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건수 통계를 27일 발표했다.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7만7938건 증가한 총 566만2056건의 스팸 신고가 후후에 접수됐다.   후후 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신고한 스팸 유형은 '주식투자(136만6917건)’이며 전체 스팸 신고 건수 중 24%를 차지 했다. 다음으로 ‘대출권유’ 유형이 135만건 ‘불법게임·도박’이 134만건으로 각각 2위와 3위로 집계됐다. 이들 상위 3개 유형의 스팸이 전체 신고 건수의 약 72%를 차지했다. 신고 접수된 전화번호 중 ‘010’ 국번의 이동전화 번호 비중은 전체의 53%로 전년도 동기 대비 7%포인트 정도 증가했다. 스팸 메시지가 010 국번으로 수신되는 경우 인터넷 전화 국번이나 일반전화 국번보다 경계심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어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올 추석 연휴 기간에는 지난해에 비해 24%가량 증가한 200만 3800여건의 위험 전화가 신고될 것으로 예측되며, 스미싱 신고 건수는 약 2만건 증가한 4만 1802건으로 예측된다.   스미싱 피해 예방의 첫 단계로는 확인되지 않은 문자 메시지 속 인터넷 URL 주소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꼽힌다. 알 수 없는 출처의 앱이 설치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의 보안 설정을 강화하는 것도 스미싱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후후앤컴퍼니 허태범 대표는 “택배 조회, 명절 인사, 모바일 상품권·승차권·공연예매권 증정 등 문자 속에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인터넷 URL 주소는 클릭하지 않아야 한다”며 “만약 인터넷 URL 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받았을 경우에는 후후 앱을 설치해 스미싱 여부를 확인하거나, 후후에서 제공하는 위험문자SOS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미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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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7
  • [뉴스투데이 E] KT·LG유플러스·SK텔레콤, 통신 3사 안전한 ‘패스 QR출입증’ 캠페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패스 앱 QR출입증 사용 권장 캠페인 [이미지제공= 이동통신사 3사]   [뉴스투데이=김보영 기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본인 인증 앱 ‘패스(PASS)’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정보 공공데이터를 기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형 음식점, SNS 유명 맛집, 다목적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전자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자사 고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또 향후 프로야구 경기의 관중 입장이 재개되는 시점을 고려해 수원 KT위즈파크와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서울 LG 잠실야구장에서 ‘패스 QR출입증’을 포함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활성화 하고 유관중 경기로 전환되는 시점에 해당 구장마다 마스크를 비치하여 관중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계획도 발표했다.   ‘패스 QR출입증’은 통신3사의 본인확인 앱 ‘패스’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출입명부로 집단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을 출입할 때 수기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통신3사는 지난 6월부터 자사 고객 및 알뜰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QR코드를 시설 관리자에게 제시하면 이를 스캔해 방문 기록을 생성하는 ‘패스 QR출입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패스 QR출입증’으로 발급되는 QR코드는 회당 15초만 효력이 유지되며,매회 생성시 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여 원천적으로 타인이 불법적으로 취득해 악용할 수 없다. 또한 최종 생성되는 QR코드에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하지 않아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   통신 3사는 ‘패스 QR출입증’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는 한편 5G 및 AI 기반의 다양한 ICT 서비스를 통해서도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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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7
  • [뉴스투데이 E] 팔도, 남다른 맵부심 ‘틈새라면 볶음면’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이하 틈새볶음면)’을 오는 10월3일 출시한다. ‘틈새볶음면’은 국내 대표 매운맛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신제품이다. 제품은 국물 없이 볶아 먹는 라면으로, 브랜드 최초 액상스프를 사용해 비빔성을 높였다.   액상스프는 ‘틈새라면’의 주원료인 ‘베트남 하늘초’를 베이스로 했다. 여기에 신규 원료인 ‘볶음야채’와 ‘그릴향’을 더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건더기스프에는 김과 깨, 계란, 튀김후레이크 총 4가지 재료가 들어가 고소한 풍미와 풍부한 식감으로 맛을 배가시킨다.   면은 쫄깃하고 탄탄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단백질 함량비를 높이고, 면발 두께도 25% 가량 늘렸다. 원료 배합비도 바꿔 ‘전분용출’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살렸다.   신제품 ‘틈새볶음면’은 고객이 직접 기획부터 개발까지 참여해 만들어졌다. 지난 2월 팔도는 자사SNS채널을 통해 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개발 모집공고를 냈다. 이후 총 100명의 고객 자문단을 선발해 약 6개월간 제품유형선정부터 관능평가, 디자인제작까지 모든 개발과정에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자문단은 식품공학을 전공한 대학생부터 쉐프, 유튜버, 인플루언서까지 평소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로 구성해 전문성과 대중성을 높였다.   손방수 팔도 마케팅 상무는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은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한국인의 새로운 ‘맵부심’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가 2009년 선보인 ‘틈새라면’은 1981년 명동 유명 라면집의 메뉴를 상품화한 것으로, 특유의 강렬한 매운맛에 마니아층의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에는 모디슈머 열풍의 영향으로 역대 최대 판매량인 월평균 약 160만개를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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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7
  • [뉴스투데이 E] 엔제리너스,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 안전 캠페인을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엔제리너스와 도로교통공사가 함께 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은 다가올 추석 명절과 한글날 연휴 등으로 인한 고속도로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운전 문화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기획했다.   엔제리너스는 전국 매장에서 이 기간 동안 ‘10분의 휴식이 생명을 지킵니다’의 교통안전 캠페인 문구를 담은 커피 컵 홀더 슬리브를 제공한다.   또 오는 29일에는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에 위치한 기흥 휴게소에서는 엔제리너스 커피 차량을 배치해 오후 1시부터 휴게소 이용객 1000명에게 선착순 아메리카노 시음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귀성객과 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에 작게나마 기여하고, 캠페인 메시지를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컵 홀더 슬리브에 캠페인 메시지 전달을 기획했다”며 “또한 휴게소 이용 고객들에게도 엔제리너스 커피 시음회 운영으로 메시지를 적극 전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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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6
  • [뉴스투데이 L]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사옥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71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0년대 중반부터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 부담을 해소하고자 명절마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이번 대금 지급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 개 협력사가 대상이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9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71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은 25일부터 순차적으로 현금 지급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협력회사들의 부담을 해소하고자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장 14일 앞당겨 납품 대금을 지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하여 협력사와의 진정한 파트너십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패션·뷰티
    2020-09-25
  • [뉴스투데이 E] 배민, ‘사이다데이’ 시즌4 연사 모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이다데이 4회 강연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과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 초청 강연회인 ‘사이다데이’ 연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이다데이’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세바시에 강연자로 나서 본인의 장사 경험담과 성장 스토리 등을 대중에게 전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사이다데이의 주제는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다. 본인만의 위기극복 노하우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위기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장사 원동력을 들려줄 수 있는 외식업 자영업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5명이며,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내용을 작성하고 포부를 담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1일까지다. 심사 완료 후 선정된 연사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업주는 배민아카데미와 세바시를 통해 약 1개월 간 강연 코칭을 받은 후 무대에 서게 된다. 올해 사이다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11월 23일 줌과 유튜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강연자가 무대에 서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방청객 모집도 진행된다. 방청객 모집은 10월 23일에 시작한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우아한형제들 백선웅 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위기 속에서 외식업 자영업자 스스로 돌파구를 찾고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가 전국의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큰 용기와 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민아카데미는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비즈
    • 업계소식
    2020-09-25
  • [뉴스투데이 L]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 합병 계획 발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셀트리온 2공장. [사진제공=셀트리온] [뉴스투데이=한유진 기자] 셀트리온그룹은 25일 공시를 통해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의 합병 계획을 밝혔다. 먼저 3사 합병을 위한 준비 단계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주주인 서정진 회장이 보유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을 현물출자해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이하 “헬스케어홀딩스”)를 오늘 설립했다. 이는 소유와 경영의 분리 및 지배구조 강화를 위함이며, 적격합병 요건이 갖춰진 후 즉시 셀트리온홀딩스와 헬스케어홀딩스의 합병을 추진해 2021년 말까지 셀트리온그룹의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의 지주회사 행위 제한 요건이 충족되는 시점에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의 합병도 신속히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이사회 및 주주총회 등 관련 업무를 절차에 맞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그룹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업 효율화를 통해 대형 글로벌 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그룹은 이번 헬스케어홀딩스 설립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소유와 경영을 분리해 전문 경영인체제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3사 합병을 통해 단일 회사에서 개발과 생산 및 유통, 판매까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거래구조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및 사업의 투명성이 제고되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그룹은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경쟁을 위한 회사의 사업 역량 역시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바이오제약 시장에서 자본력과 규모를 앞세운 글로벌 빅파마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규모를 갖춘 제약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필요하다. 3사가 합병할 경우 의약품의 연구/개발부터 마케팅 및 직접판매 유통망까지 갖춘 대규모 제약회사가 탄생하게 돼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과 경쟁력을 갖게 될 전망이다. 또한 그룹 내 바이오의약품과 케미컬의약품 등 주요 제품들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국내외 시장에 선보이게 되면 매출 규모 확대 및 판매 채널 단일화에 따른 효율성 측면의 양적,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이번 합병안은 여러 안들을 숙고하고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내린 결과로 셀트리온그룹의 경쟁력을 한 층 강화시키면서 사업 운영의 투명성이 제고되는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생각하며, 합병 절차는 주주총회에서 특별결의에 의한 주주들의 승인으로 이뤄지는 만큼 각 회사의 이사회 결의를 거쳐 주주총회에 안건을 상정할 것이며,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대상, 방법 및 일정이 결정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지배구조 개편을 통해 전 세계 제약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인류의 건강 증진과 환자의 의료 복지 확대를 이끈다는 기업의 사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라이프
    • 헬스·과학
    2020-09-25
  • 대치동 수시면접학원 ‘토마토스쿨’, 비대면 대학별 면접 시스템 선보여
    전일권 토마토스쿨 대표[사진 제공=토마토스쿨 면접학원]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대치동에 위치한 ‘토마토스쿨 면접학원’은 최근 비대면 면접시스템을 구비하고, 2021학년도 대학 맞춤 면접 실전연습을 진행 중이다. 해당 학원에서는 전문 면접 교수진들이 실전연습을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영상업로드 등 면접에 사용되는 각 절차와 방법을 코칭, 케어하고 면접 태도 기본부터 예상문제까지 실전 시뮬레이션 지도를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롭게 도입된 ‘비대면 형식’의 대학별 면접에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획득하게 하는 ‘실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토마토스쿨에서는 코로나19로 신유형의 면접유형인 영상면접과 화상 등 각 대학별 비대면 실전연습을 할 수 있다. 전일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전형일이 여러 대학들이 수능 이후로 변경되었고, 비대면 수시면접고사 등이 확대되는 추세이다”라며, “고대 계열적합형, 연대 활동우수형이 비대면으로 확정되는 등 여러 대학들이 업로드 또는 영상면접 등 비대면으로 면접형식을 바꾸고 있다. 대면과 비대면 형식의 차이일 뿐이지만 당연히 입시평가에 주요 영역인 면접 역시 점수화되어 입시에서는 당락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접에 대한 준비는 학생이 지원한 대학별 맞춤 형식으로 연습해야 본인에게 유리하고 면접에 대한 자신감도 높일 수 있다. 또한 기출문제는 물론 예상되는 문제로 실전처럼 연습해 볼 것을 권한다. 대학별 면접실에서 무엇을 질문할 것인지 머릿속에 그려보고 정리하는 것도 면접을 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비대면 면접이지만 기출문제로 지원대학의 면접 특성과 분위기를 익히는 것도 자신감을 얻는 데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대치동 토마토스쿨 면접학원은 2021학년도 면접반 개강을 수능 전 추석특강 9월 30일(수)~ 10월 4일(일)과 면접일정에 따른 매주, 주말반 등 수능 이후에도 면접일 마감 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울대, 의치한 등 추석특강과 구술캠프 그리고 각 대학별 파이널 1:1 심층면접 등을 운영한다. 전국 고교 면접논술 특강으로 유명한 토마토스쿨은 매년 600여 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학원자체 적중문제개발과 학생별 맞춤 지도를 제공한다. 26년의 학원 운영을 통해 얻어진 노하우를 각 면접실전 수업에 접목하고 있다. 수업은 문과 이과 모두 가능하고, 의대 교대 등 전문화된 강사진들이 포진하고 있어, 비대면(화상)과 대면 수업 등 학생들이 선택 가능한 면접구술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편, 토마토스쿨 면접학원은 전일권대표와 김희동소장, 박인오소장, 박기철소장과 빅데이터전공 특임 연구진들 등이 함께 자체 개발한 정시 예측 프로그램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전국 고교에 입시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0-09-25
  • [뉴스투데이 E] 3년간 영장없이 통신자료 하루 1만6천건 제공…박대출 “사후고지의무화 시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 [사진제공=박대출 의원실]    [뉴스투데이=김영섭 기자]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올 상반기까지 수사기관이 법원 영장 없이 통신 사업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통신자료가 하루 약 1만6395건으로 드러났다. 특히 2020년 상반기(가집계) 유선전화, 인터넷 등 감청(통신제한조치)을 한 기관은 국가정보원이 유일하며 건수는 총 4572건으로 확인됐다.   25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하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 최근 3년간 검찰, 경찰, 국정원 등 수사기관이 통신 사업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는 총 1958만7163건으로 확인됐다.   올 상반기 수사기관에 제공된 집계치를 보면 △통신자료 292만2382건 △통신사실 확인자료 23만8417건 △통신제한조치 4572건이었다. 이는 하루 약 1만7585명 수준으로 최근 3년 평균보다 높았다.   통신자료는 수사기관이 법원의 영장 없이 통신 사업자에게 개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가입 및 해지일자 등의 정보가 포함된다. 통신사실 확인 자료는 법원의 영장을 받아 통화 일시 등의 통화내역, 발신 기지국, 위치정보자료, 인터넷 로그기록 접속, IP 주소 등의 정보가 포함된다. 통신제한조치는 법원 영장을 받아 감청하는 것을 말한다.   올 상반기 통신자료 중 전년동기대비 유일하게 증가한 수단은 이동전화였다. 상반기 44만8304건이 제공돼 전년동기 대비 무려 2만497건이 증가했다.   박대출 의원은 “통신자료는 수사기관이 법원 영장 없이 문서 하나로 개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국민의 사생활과 비밀을 과도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다”면서 “통신자료 남용을 방지하려면 사후고지 의무화 등 당사자가 제공사실을 반드시 확인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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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하나은행, ‘하나 토지보상 드림팀’ 출범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하나 토지보상 드림팀 전문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외쪽부터 양용화 부동산자문센터장(공인중개사), 최지유 차장(감정평가사), 김재현 과장(공인회계사), 김대경 차장(세무사), 박정국 상속증여센터장(세무사), 김영훈 자산관리지원팀장 [사진제공=하나은행]  [뉴스투데이=이채원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최근 토지보상에 대한 상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에 걸맞은 전문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코자 ‘하나 토지보상 드림팀(가칭)’을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하나 토지보상 드림팀’은 기존 하나은행의 ‘부동산자문센터’와 ‘상속증여센터’, ‘자산관리지원팀’의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부동산과 세무, 법률, 자산운용에 대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토지보상과 관련한 각종 이슈에 대해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드림팀 구성을 위해 토지보상 업무에 특화된 세무사, 감정평가사, 변호사를 영입해 총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인력을 확보하고, 토지보상 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토지보상 상담은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대면상담·유선상담·화상상담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화상상담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드림팀이 제공하는 상담·자문 서비스는 토지보상이라는 복잡하고도 중요한 이슈를 앞에 둔 손님들께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며 “손님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One-Stop 종합상담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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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하나금융투자,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 누적 판매액 1천억원 돌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하나금융투자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의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뉴스투데이=이채원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이하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의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지난 3월 26일 선보인 하나금융투자의 대표 상품이다. 국내증시는 올해 3월 말 코로나19로 단기조정을 보였으며, 국내 기업들은 연일 계속되는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졌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국내 대표 4차 산업 기업인 삼성전자와 안정적 고배당이 강점인 3대 금융지주에 분산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급락 후 바로 반등에 성공해 안정을 찾으면서 주목을 받았다. 하나금융투자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투자종목을 확대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를 8월 10일 잇따라 출시했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은 투자대상을 늘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확장판이다. 펀더멘탈 분석과 퀀트 분석을 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리밸런싱으로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온창 하나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코로나19는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기회를 제공한 글로벌 이벤트”라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시리즈는 꾸준한 리스크 관리와 차별적인 운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LG트롬 스타일러, LG코드제로 청소기, LG프라엘 넥케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컴플리트 등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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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L]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홈쇼핑 진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일동제약은 최근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7일 오전 7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판매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일동제약]   [뉴스투데이=한유진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의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일동제약 측은 최근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7일 오전 7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판매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RHT3201)’이 함유돼 있다. RHT3201은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하였으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가 주목받고 있다”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 및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제품 속성 및 차별점, 기술력 등을 부각시켜 피부 면역, 장 건강 관련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CJ오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채널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자사의 온라인몰인 일동몰, 시중의 오픈마켓 등을 통해 제품의 유통 경로를 다변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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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부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장 최효진 선임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부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장 최효진 선임 [사진제공=ETRI]   [뉴스투데이=김영섭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원장 김명준)은 부설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소장에 최효진(崔孝鎭·60) 창원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최 교수는 1983년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1994년 충남대학교에서 전산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3년 ETRI에 입사해 1995년까지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 행정관 및 국가정보원 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창원대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 교수는 오는 28일 신임 소장 직책을 3년 임기로 시작한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지난 2000년 설립된 정보보호 전문 연구기관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자 ETRI 부설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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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현대오일, 어르신 배려 교통문화 캠페인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도로교통공단 MOU 체결 [사진제공=현대오일뱅크]   [뉴스투데이=이서연 기자]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어르신 배려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령운전자 차량에 부착하는 ‘스마일 실버’ 스티커 무상 배포 행사를 강원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진행한다. 강원지역 도내 21개 현대오일뱅크 직영 주유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유소당 200세트씩 총 4200 세트를 25일부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스티커 부착 권유 대상은 70세 이상 고령운전자다. 부모나 조부모 등을 위한 대리 수령도 고려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해당 주유소에 방문하면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도로 위 배려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공동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교통안전 행사 등 추진 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유소를 거점으로 다양한 안전 운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도로 위의 고령운전자 차량을 배려하는 상호 존중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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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NH농협은행,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및 추석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NH농협은행은 언택트(Untact) 금융시장 확대 및 비대면 신용대출 수요의 증가에 따라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뉴스투데이=이철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25일, 언택트(Untact) 금융시장 확대 및 비대면 신용대출 수요의 증가에 따라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는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입력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대출 가능금액과 금리 등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며, 심사부터 실행까지 논 스톱(Non-Stop)으로 진행되는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 추천 서비스다. 또한 대출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안 상품을 제시하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출 심사 중 금액이나 기간 등의 조건 변경 시 대출 심사 과정에서 재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며, 메뉴에서 이탈하거나 화면을 종료하더라도 초기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심사를 진행하던 대출 화면으로 연결되는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지금까지 상품가입 등의 금융거래는 고객이 은행에 먼저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방식이었지만, 농협은행의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고객이 주체가 돼 금융상품을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혁신을 이뤄내고,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프로세스 도입을 기념해,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5주간 ‘NH디지털로 놀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용대출 통합 추천서비스를 통해 대출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8명을 추첨해, LG김치냉장고(1명), LG코드제로A9청소기(3명),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4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 페이지나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추석을 맞아 연휴 영업점 휴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고객의 현금·유가증권·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안심서비스’는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9월 29일까지 인근 영업점에 대여금고 보유 여부 및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 194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를 운영 중에 있으며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동안에는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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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동해바다 조망권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인피니티풀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동해바다 조망권이 가능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가 분양 중이다. 25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이다. 이 단지는 최근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일대에 적용되는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비교적 자유롭다.  ■ 동해바다 등 속초 명소 모두 내려다보는 최적의 입지   이 단지는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쉽다.   ■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더 가까워지는 서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이 오는 2027년 개통(예정)되면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주거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1군 브랜드로 조성되는데다 동해바다와 호수,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조망이 가능하다”며 “더불어 동서고속화철도 개발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임대뿐만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의 활용까지 가능해 투자 수요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 특화 설계부터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서비스까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사방으로 조망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대거 적용해 임대인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을 비롯해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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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신한카드, 2021년 판 새로 짠다…화두는 ‘미래 경쟁력’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25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된 ‘2020년 하반기 임원 워크샵’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전 신한카드 임원이 2021년 사업전략 및 미래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카드]   [뉴스투데이=변혜진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하반기 임원 워크샵’을 개최, 2021년 사업전략 및 미래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 측은 “내년을 100% 준비하고, 시장을 뒤흔드는 100억짜리 아이디어를 도출한다는 의미에서 ‘백(100) 투더 퓨쳐 by 디지털라이즈’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됐”다고 밝혔다. 뉴노멀 대응 전략인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는 코로나19 이전 시대로 돌아가지 않는 새로운 영업·상품·전략·업무방식 등에 대한 신한카드의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지칭한다. 금번 워크샵은 2021년 전사 경영계획 방향성을 공유하고 디지털 초(超)경쟁 시대에 대비한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한카드 측은 “‘뉴노멀 환경에서의 차별적인 영업・마케팅・채널 변화 전략’, ‘디지털 경쟁시대,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방안’, ‘시장을 뒤흔드는 100억원의 선택과 집중 플랜’ 등과 관련한 격의 없는 토론과 활발한 제안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회의를 주재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임원들에게 ‘균형감 있는 경영마인드’와 ‘미래를 보는 새로운 통찰력’, ‘생각의 힘을 지닌 조직육성’을 주문했다고 전해졌다. 임영진 사장은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서는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 유지와 더불어 미래 신사업 발굴이라는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잘하는 ‘양손잡이 경영’이 중요하다”며,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지는 조직장으로서 우리가 잘하는 것과 새롭게 도전해야 하는 것에 대한 균형감각과 조화로운 통합으로 조직을 리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임 사장은 “언택트・온라인・홈코노미 등으로 대표되는 이른바 뉴노멀 시대를 맞아, 시장과 고객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을 배양하고, 직원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일에서 재미와 의미를 찾아 몰입할 수 있는 열린 조직문화를 육성해 달라”고 강조했다. 임사장은 강평을 마무리하며 “지나온 과거는 고칠 수 없지만, 다가올 미래는 바꿀 수 있다”며, “금일의 토론과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2021년을 준비하고 미래 경쟁력을 다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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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5
  • [뉴스투데이 E] NHN,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재택근무 솔루션 지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NHN]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주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 및 벤처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 내에서 90%의 비용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NHN은 6개 비대면 서비스 중 재택근무 분야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은 심사를 통해 바우처를 지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를 수요기업의 맞춤형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TOAST Workplace Dooray!는 업무 이력 관리가 가능한 ▲프로젝트 기능과 더불어, ▲드라이브, ▲공동편집, ▲화상회의, ▲무료통화, ▲자동번역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갖춘 올인원(All-In-One)협업 플랫폼이다. 프로젝트 기능은 개인, 팀,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 진행 및 축적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이슈 트레킹을 통해 다양한 협업이 통합 관리된다. 특히 화상회의(Dooray Meeting) 기능은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메신저 내 자동 연결된다. 화상회의 과정 중 필요한 PC화면 공유, 화이트 보드, 채팅, 실시간 녹화 등의 원격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보안 점검을 완료하여 기업의 보안 우려도 해소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스마트 근무 환경의 구현은 기업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NHN의 업무 협업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는 최대 100계정까지 고객실부담금 40만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올인원 서비스팩’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비즈
    2020-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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