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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투데이 L]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 출시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운동과 함께 대사력을 높이고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 전용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출시했다.   메타그린 핏은 순수 카테킨 성분을 함유해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신체리듬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녹차추출물(카테킨)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등 9가지 신체 지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널리 알려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쓴맛으로 인해 주로 정제 형태로만 섭취해왔다. 바이탈뷰티는 국내 최초로 카테킨 발포 안정화 기술을 통해 물에 녹여 운동이나 활동 전후에 섭취 가능한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개발했다.  또 항산화, 면역,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 C, 아연, 칼슘을 함유하고 부원료로 클로렐라, 호박씨추출물, 과라나추출물을 통해 그린 레모네이드의 맛과 향을 연출했다. 기름진 고열량 식사에 탄산음료 대신 메타그린 핏을 섭취해 건강한 식이 관리가 가능하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은 7월부터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온라인 오픈마켓, 면세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2012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은 2020년 메타그린 골드, 슬림, 핏(발포정)을 잇달아 출시하며 녹차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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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1
  • [뉴스투데이 E]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억 매출’ 달성자 40% 증가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네이버]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네이버가 자사의 소상공인 온라인 창업 지원 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 사이 연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판매자가 2만6000명을 넘겨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지난 6월 중 1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판매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2800명을 기록했다. 네이버 측은 코로나19로 경기가 위축된 상황에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소상공인들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규 판매자도 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정점에 달했던 지난 3월에는 2월 대비 34% 증가한 3만7000개의 스마트스토어가 신설됐고 3~5월 신규 판매자 비중은 20~30대가 6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같은 기간 20대 판매자 수는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간 대비 72% 늘었다.   이윤숙 포레스트 CIC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와 경제 구조가 개인화, 비대면화, 디지털화되고 있다”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다양성을 가진 소상공인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쟁력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네이버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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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뉴스투데이 E] 현대제철, 2020년 통합보고서에 ESG 체계 첫 도입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현대제철]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현대제철이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재무 외적 요소인 ESG 기준을 처음 도입했다.   현대제철은 10일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20년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영성과와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매년 공개하는 보고서다   올해 통합보고서에서는 책임 있는 비즈니스, 자원순환 경제, 지속가능한 사회 등 3대 지향점과 이를 위한 4대 추진 전략(ESG 체계 구축, 비재무 위험관리, 환경성과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 체계가 담겼다.   특히 이번 통합보고서는 ESG 성과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에 대한 평가 및 투자, 거래관계 여부를 결정할 때 기존의 재무적 요소 외에 추가로 고려하는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지속가능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현대제철은 실무협의체와 실장협의체,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로 이뤄진 ESG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ESG 목표 수립 및 중장기 과제수행과 성과관리, 이슈 대응이 신속해질 수 있을 것으로 현대제철은 기대하고 있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영문판과 중문판은 향후 발간 예정이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의 원활한 추진이 필요하다”라며 “ESG 부문별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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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뉴스투데이 E] 올 상반기 U+tv서 ‘기생충’ 가장 많이 봤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뉴스투데이 이원갑]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LG유플러스가 10일 자사 IPTV U+tv에서 올해 상반기 중 가장 많이 구매한 영화 VOD는 ‘기생충’이라고 밝혔다. 전체 2위이자 해외영화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한 작품은 ‘겨울왕국2’다. 상반기 인기 콘텐츠를 모은 ‘상반기 결산 특집관’도 열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U+tv의 영화 VOD 구매 건수를 분석한 결과로 △1위 기생충 △2위 겨울왕국2 △3위 백두산 △4위 시동 △5위 남산의 부장들 △6위 히트맨 △7위 정직한 후보 △8위 컨테이젼 △9위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10위 어벤저스: 엔드게임 등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극장가 개봉 화제작이 없어 지난해 크게 화제가 됐던 영화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2011년 개봉한 영화 ‘컨테이젼’의 역주행이 눈에 띈다. 9년 전 개봉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확산 상황과 유사한 줄거리로 입소문을 타고 순위권으로 급부상했다. 극장과 VOD에서 동시 개봉했던 ‘트롤: 월드 투어’도 선전했다. 극장에서는 15만 관객을 동원했지만 VOD 시장에서 호평을 받아 해외영화 카테고리에서 10위를 차지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월과 6월 VOD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들이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라며 “‘결백’과 ‘침입자’ 등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은 한국 영화 기대작이 잇따라 VOD 서비스를 시작하며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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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뉴스투데이 E]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여름 특별 행사 실시…최대 100만원 혜택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무풍에어컨 여름 특별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삼성전자는 10일부터 20일까지 한시적으로 ‘무풍에어컨 여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회사는 무풍에어컨 갤러리∙클래식 제품 중 행사 대상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7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인 경우 개인별 30만원 한도에서 구매 비용의 10%까지 돌려 받을 수 있어 소비자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에 있는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냉방 면적이 56.2 제곱미터(17평형)인 무풍에어컨 클래식 모델을 에너지효율 3등급으로 새롭게 출시해 으뜸효율 대상 에어컨 라인업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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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2020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8편 선정…A3: 스틸얼라이브‧블레스 모바일 등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2020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8편이 7월 9일 공개되었다.   ‘2020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전자신문(대표 구원모), 더게임스데일리(대표 모인),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주관한다. 국산 우수게임을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1997년부터 진행해왔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올 상반기에는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부문의 우수게임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 일반 게임 4편, 기능성게임 2편, 인디게임 2편 선정   일반게임 부문에는 ▲‘이데아게임즈’의 ‘A3: 스틸얼라이브’, ▲‘씽크펀’의 ‘블레스 모바일’, ▲‘111퍼센트’의 ‘랜덤다이스’, ▲‘우주’의 ‘엑소스 히어로즈’ 로 총 4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재미와 동시에 교육, 인식개선, 문제 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능성게임 부문에는 ▲‘소프트젠’의 ‘버추얼 바리스타’, ▲‘만두게임즈’의 ‘꼬치의 달인’으로 2개 작품이 선정됐다.   또한 게임 개발 투입인력이 10인 미만인 게임을 대상으로 한 인디게임 부문에는 ▲‘블랙해머’의 ‘성지키기 온라인’, ▲‘이오에이지’의 ‘얼음땡 온라인’으로 2개 작품이 선정됐다.   ■ 수상작,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매체 홍보 등 후속 지원할 것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게임 기획 우수성, 제작 완성도, 콘텐츠 경쟁력, 사업 역량 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평가와 총 7천여 표 규모의 유저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인디 게임 부문은 9:1에 육박하는 역대 최대 경쟁률을 보여 중소게임사들의 왕성한 활동이 돋보였다.   이번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고 게임 전문 매체, 유튜브, 웹툰 등을 통한 후속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올 9월부터 진행될 ‘2020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과 함께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달의 우수게임은 우수한 국산 게임을 발굴하고, 그들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24년 간 이어져 오고 있는 의미 있는 시상”이라며, “이번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들이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인들의 일상을 건전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공기업
    2020-07-10
  • [뉴스투데이 E] 빙그레, 3가지 원료만 담은 ‘요플레 Only3 플레인’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제공=빙그레]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는 오직 3가지 원료로 만든 ‘요플레 Only3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요플레 only3는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증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신선한 국내산 원유 단 세가지 원료로만 발효한 플레인 요거트다. 다른 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고,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최소한의 원료로만 발효하여 플레인 요거트 본연의 건강한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또 요플레 only3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클린라벨(cleanlabel) 콘셉트를 적용했다. 클린라벨은 제품에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최소한의 가공으로 생산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1.8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가족들의 아침 식사 대용 혹은 영양 간식으로도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요플레 only3는 최근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쿠팡에서 선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요플레 only3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제품 원료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스마트 컨슈머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제품”이라며 “최소한의 원료로 가장 요거트다운 맛과 영양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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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
    2020-07-10
  • [뉴스투데이 E] LG전자, 200만원 내린 수제맥주 제조기 신제품 선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LG전자 모델들이 10일 출시된 신제품 홈브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전자가 수제맥주 제조기 가격을 200만원 내린 100만원대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LG전자가 10일 출시한 캡술형 수제맥주 제조기 신제품 출하가는 199만원으로 회사가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제품 출고가 399만원과 비교해 200만원 내려갔다.   LG전자는 제품 내부 맥주가 흘러가는 관 등 내부 디자인을 단순화했고 이를 통해 원가절감을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외관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홈브루로 제조가 가능한 맥주는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5종이며, 제품을 무선인터넷에 연결한 뒤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발효, 숙성, 보관 등 맥주 제조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는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이 적용됐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LG만의 기술이 집약된 홈브루를 앞세워 많은 고객들에게 맥주를 직접 만드는 경험과 맛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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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계소식
    2020-07-10
  • [뉴스투데이 E] SH미래도시포럼, ‘일하는도시’ 4가지 방법 제안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제3회 SH미래도시포럼 모습 [사진제공=SH공사]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코로나19 이후 미래도시 모습의 청사진과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발족한 SH미래도시포럼이 지난 9일 오후 ‘일하는도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세 번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 양동우 호서대 벤처대학원 교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창업 및 중소벤처생태계를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 발제하고 제도적 지원과제를 제시했으며, 김선영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정책연구센터 연구위원은 도심 제조업 활성화를 통해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 도심을 재활성화 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주제 발표 이후 염재호 포럼 대표를 비롯해 이병헌 한국전략경영학회 학회장,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 포럼 참석자들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일하는 도시’를 만드는 4가지 어젠다를 제시했고, ‘일하는 도시’를 만드는 4가지 어젠다는 향후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김세용 SH사장은 “포럼에서 제기된 다양한 도심산업생태계 구축방안은 현재 공사가 추진 중인 ‘캠퍼스시티’ 및 ‘스마트앵커조성사업’ 등에 참고해 보다 진일보한 사업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염재호 포럼 대표는 “현재 서울의 다수 대학과 연구 인력, 코로나19로 증명된 성숙한 시민의식과 문화의 힘은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지는 강력한 경쟁력의 원천”이라며 “기술과 문화가 결합된 다양한 방식의 솔루션을 SH미래도시포럼이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경제
    • 부동산
    2020-07-10
  • [뉴스투데이 E] 포스코건설, 광주 코로나19 극복 동참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 모습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포스코건설이 근화이앤씨와 손잡고 지난 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광주시 북구 보건소에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와 의료진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시는 최근 방역대응단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만반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지역민들의 높은 ‘더샵’ 브랜드 선호도에 힘입어 주택 분양마다 성공을 거둬온 포스코건설도 힘을 보태기로 한 것.   근화이앤씨는 광주를 기반으로 하는 시행사로 최근 포스코건설과 함께 ‘더샵 광주포레스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병원, 보건소에 설치된 선별 진료소의 원활한 운영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가 설치되면 의료진이 두터운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고도 부스 안에서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 검사 진행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폭염과 장마가 시작된 만큼 방역 관계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되는 기능성 소재의 의류를 함께 전달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북구 보건소에 전달한 물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북구 더샵 광주포레스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거둔 만큼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귀 기울이며 소사이어티 위드 포스코(Society with POSCO)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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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뉴스투데이 L] JW중외제약 헴리브라피하주사, 세계혈우연맹이 적극 권장한 치료요법으로 ‘주목’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햄리브라 출시 이미지. [사진제공=JW중외제약]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세계혈우연맹이 헴리브라피하주사를 활용한 예방요법을 적극 권장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JW중외제약은 세계혈우연맹(WFH : 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이 가상총회을 개최하고 헴리브라피하주사(이하 헴리브라)를 활용한 예방요법을 새로운 치료 가이드라인으로 적극 권장했다고 9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혈우병의 일상적 예방요법제인 유전자재조합의약품으로 제8인자의 혈액응고 작용기전을 모방해 활성화된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하는 이중특이항체 기술이 적용된 혁신신약이다.  새롭게 제시된 가이드라인은 출혈 가능성이 높은 중증 A, B형 혈우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예방적 요법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특히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표준치료(Standard of care)로서 장기간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제안했고, 출혈로 인한 관절병이 시작하기 전, 3세 이전에 1차적 예방요법을 가급적 빨리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제8인자의 최저농도(Trough level)를 1% 이상 유지했던 환자보다 3%~5%, 또는 그 이상으로 유지한 경우 더 높은 출혈 감소효과를 보인 바 있다. 헴리브라는 중증(최저농도 1% 이하)의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투여했을 경우, ‘제8인자 최저농도’를 경증(최저농도 5% 이상) 수준으로 유지시켜 뛰어난 출혈감소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이 외에도 항체를 보유한 혈우병 환자는 물론 비항체 환자들에게도 헴리브라를 활용해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시행할 것을 권고해 A형 혈우병 예방요법의 범위를 크게 넓혔다.  또 항체를 가진 A형 혈우병 환자는 심각한 출혈과 합병증 등으로 인한 입원 비율이 높고 치료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높다는 사실을 소개하며, 모든 환자들을 대상으로 면역관용요법(ITI : Immune Tolerance Induction)을 진행해야 한다고 권고하기도 했다. A형 혈우병의 면역관용요법 성공률은 70% 정도로 추산된다. 이어 면역관용요법에 실패했거나 실시하지 않은 환자의 경우는 헴리브라를 통한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추천했다.  미국, 일본, 독일 등 90여 개국에서 시판돼 혁신신약으로서 약물 효과를 인정받은 헴리브라는 JW중외제약이 지난 5월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헴리브라피하주사는 기존 치료제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약효와 투약 편의성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대폭 개선해줄 예방요법제로 주목받는 혁신신약”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한 헴리브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치료 혜택을 늘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응증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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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신제품 6종 출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팔레타이징 작업을 수행 중인 H시리즈. [사진제공=두산]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두산 자회사인 두산로보틱스가 A시리즈 4종과 H시리즈 2종 등 총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A시리즈는 가격을 낮춰 고객들의 부담을 덜면서도, 업계 최고의 속도와 우수한 가속성을 구현했다.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을 적용해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실시한 안전성능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했다.    H시리즈는 가장 무거운 중량(가반 하중 25kg)으로, 전세계에 현존하는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다. 무거운 물건을 안정적으로 다루면서도 로봇의 무게는 타사 제품의 절반 수준인 75kg에 불과하다. 6개 모든 축에 토크 센서를 탑재해 펜스 없이도 비좁은 공간이나 이동 로봇(모바일 로봇)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중량의 물품을 동시에 운반하거나 팔레타이징(물건을 팔레트에 적재하는 작업)도 가능해 물류 및 섬유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A시리즈와 H시리즈는 글로벌 경쟁사 대비 성능, 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우위를 갖고 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견인하고 서비스, 의료, 물류 등 협동로봇의 신시장 개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A시리즈와 H시리즈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열리는 ‘온라인 로드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전등록은 두산로보틱스 홈페이지에서 오는 13일부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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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L] 한미사이언스-바이오랩, 그린바이오 기반 코로나19 백신 개발 본격화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한미약품 본사. [사진제공=한미약품]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한미사이언스와 연구개발 협력을 맺은 바이오벤처 '바이오앱'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한발 더 다가섰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6월 16일 연구개발 협력을 맺은 유망 바이오벤처 바이오앱이 현재 다양한 코로나19 식물 백신 후보 항원 단백질을 생산 중이며, 이를 이용한 마우스, 기니피그 동물 실험에서 높은 항체 반응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아울러, 조선대 의과대학 김동민 교수 연구팀도 바이오앱에서 생산한 항원과 큐라티스의 다양한 면역증강제를 활용해 마우스 2회 주사 면역 실험을 수행했다. 연구팀은 세포매개성 면역반응과 체액성 면역반응 활성화가 일어날 뿐 아니라, ELISA (효소결합 면역흡착 측정법)으로 1만6000 배에서 양성 항체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바이오앱은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중화할 수 있는 ‘중화항체’ 분석을 준비 중”이라며 “항체 수치로 볼 때 많은 양의 중화항체가 형성됐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앱의 손은주 대표는 “식물에서 생산된 코로나19 항원 단백질의 백신 가능성을 입증한 첫번째 결과”라며 “연구팀은 이어서 페럿과 햄스터 동물 모델을 이용한 공격접종 실험을 통해 바이러스 방어 효능을 분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7월 7일, 영국의 대표 제약사이자 감염병 전문 약품으로 잘 알려진 GSK는 캐나다의 식물백신 회사 메디카고와 식물 백신 개발 협력 소식을 발표했는데, 이는 한미사이언스와 바이오앱이 공동 개발중인 식물 유래 VLP (Virus Like Particle)와 같은 백신 형태다. 메디카고 역시 전임상에서 높은 중화 항체 반응을 확인하고 곧장 임상1상에 돌입한다고 발표했으며, 백신을 만드는 기간을 6주 정도로 단축시켜 감염 바이러스의 변종이 나타나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의 축적된 제약 바이오 기술과 바이오앱의 혁신적인 식물 백신 기술로 융합된 Covid MDT 프로그램은 성공적인 첫번째 동물 실험과 GSK의 경쟁 참여로 더욱 가속화 됐으며, 양사는 한국이 그린 바이오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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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LG전자, 실속형폰 ‘K시리즈’ 페루 등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왼쪽부터) LG 스타일로 6, LG K41S, LG 51S, LG 61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전자는 이달 파나마, 페루, 코스타리카 등 6개국에 실속형 스마트폰 ‘LG K61’, ‘LG K51S’, ‘LG K41S’ 등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월 멕시코, 브라질, 한국 등에 K시리즈를 출시한데 이어 남미까지 출시 보폭을 넓히는 것은 글로벌 시장 확대 차원에서다. 현재까지 LG전자의 K시리즈가 출시된 국가는 15개에 이른다. 회사는 3분기에도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시리즈는 △쿼드(4개)카메라 △6.5형 이상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등이 탑재됐다. 또 미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 표준은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다는 의미다.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 정수헌 부사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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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카카오헤어샵’ 하시스, 원종석 신임 대표 체제 시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카카오]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카카오의 미용-뷰티업계 고객 관리 솔루션 개발 계열사인 하시스가 원종석 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김다예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하시스는 9일 ‘카카오헤어샵’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이 같은 내용의 ‘2기 도약’을 선언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 2016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미용실 예약 서비스로 고객 리뷰 시스템,  간편한 예약과 결제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입점 매장 수 6000개 이상에, 가입자수 450만명 이상을 확보한 플랫폼이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카카오에서 커머스, 광고 비즈니스 사업을 담당하다 지난 2018년 하시스에 합류했다. 원 대표는 하시스 뷰티플랫폼의 역할과 사용성 확대를 통해 사업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대표 인사와 더불어 카카오헤어샵은 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김다예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한 ‘대국민 헤스널리티(헤어+퍼스널리티) 찾기’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앱에 접속해 8개의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면 8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일러스트 캐릭터와 함께 행운의 색상, 스타일 등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뷰티 콘텐츠 투표 이벤트 ‘구해줘 헤어로즈’도 진행한다. 탈모, 손쉬운 스타일링 등 다양한 고민 따라 4명의 유명 디자이너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영상을 보고 이용자가 투표하는 이벤트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컷, 염색, 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4주년을 맞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이용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디자이너, 매장과 동반 성장하고 뷰티 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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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네이버, 가상현실 미술관 개관…르네상스기 회화·조소 69점 전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제페토’ 서비스 내 버츄얼 미술관 모습 [사진제공=네이버]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네이버의 손자회사이자 증강현실(AR) 전문 기업인 네이버제트(NAVER Z)가 자사의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통해 르네상스 시대 미술 작품을 전시한 ‘버츄얼 미술관’을 지난 3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제페토의 버츄얼 미술관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등 르네상스 시대 예술가 17명의 회화와 조각상 등 69점의 작품이 AR로 구현돼 전시됐다. 전시 공간은 2개 층 7개의 전시실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은 모두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 내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명화들 속에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버츄얼 미술관에는 9일 현재 개관 6일간 총 1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제페토 앱을 사용하면 연중무휴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네이버제트 측은 미술 전시를 안전하게 관람하기 어려워진 학부모들이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의 개설을 반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은 누구나 각자 상상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빌드잇(build it)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되었다. 빌드잇 스튜디오를 통해 만들어진 공간들은 지금까지 65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고 1만5000명이 넘는 맵 제작자가 활동하고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버츄얼 미술관 월드 개설을 계기로 뉴욕 현대미술관(MoMA), 루브르 등과 같은 국내외 주요 미술관들과도 협업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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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 24시간 순찰하는 로봇 투입한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자율주행 무인순찰차 운영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오일뱅크]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현대오일뱅크의 충남 서산 대산공장에 자율주행 무인순찰차가 도입돼 유해가스 누출이나 화재 발생 여부를 24시간 감시한다. 영상을 알아서 분석해 작업자의 이상 행동을 감지하는 지능형 CCTV도 함께 운영된다.   현대오일뱅크는 9일 대산공장 안전관리에 사물인터넷과 로봇, 인공지능(AI) 기술을 본격 도입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공정 제어에 주로 적용됐던 스마트팩토리 기술이 안전관리 영역으로 확대 적용된 사례로, 실제 적용 시점은 올해 하반기다.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무인순찰차량은 정밀 GPS와 유해가스 감지센서, 열화상 카메라 등을 갖추고 있다. 자율 주행으로 24시간 공장 전역을 순찰하며 유해가스와 화재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비상상황으로 인식되는 정보는 통합관제센터에 신속히 전달돼 대형사고 발생을 막아준다.    지능형 CCTV는 관제요원 없이 인공지능만으로 CCTV영상 내 작업자의 이상행동을 자동으로 식별하는 시스템이다. 유해가스가 남아있을 수 있는 고위험 작업공간에 지능형 CCTV를 우선 설치해 작업자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앞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정기보수 기간 동안 밀폐 공간에 설치된 센서로 유해가스 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관련 정보를 통합관제센터로 전달하는 ‘유해가스 감지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오는 2021년까지 이 같은 시스템을 확대 설치해 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지난 5월, 대규모 정기보수 중에도 업계 최초로 무재해 1800만 인시를 달성한 바 있다”라며 “안전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와 디지털 기반 시스템으로 한 차원 높은 안전 최우선 경영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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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한글과컴퓨터, 상하이 ‘WAIC 2020’ 회의에 오순영 CTO 참석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 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CTO(왼쪽)가 6월 25일 서울 AI허브센터에서 WAIC 강연을 사전 녹화하는 모습 [사진제공=한글과컴퓨터]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9일 중국 상하이시 정부가 주최하는 인공지능(AI) 분야 회의 ‘WAIC 2020’에 자사의 오순영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서 AI 콜센터 체계 ‘한컴 AI 체크25’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영상의 온라인 공개 시점은 오는 10일 오후 4시 35분이다.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WAIC 2020’은 올해 3회째로 ‘지능적인 연결성, 나눌 수 없는 공동체’를 주제로 관련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 550여 명이 참석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해는 각국 연사들이 사전 녹화를 진행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24일 사전 녹화에서 오순영 CTO는 국내 주요 지빙자치단체들이 한컴 AI 체크25를 활용하는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AI 콜센터 기술을 의료, 복지, 공공, 교육 분야로 확대해 나가는 미래 방향성도 제시했다.   한컴 AI 체크25는 자가격리자, 해외입국자 등 모니터링을 요하는 대상자들에게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콜(잠재 고객에 대한 발신 전화) 시스템이다. 발열, 기침, 두통 등 증세를 묻고 답변은 음성 인식을 통해 데이터로 바꾸는 솔루션이다. 데이터의 통계 및 분석 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오순영 CTO는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이 위축되었지만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기술 발전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고 비대면 산업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공지능과의 공존은 절대적이며, 이를 통한 융합만이 산업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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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역대급 무더위에 에어컨 전기료 걱정…삼성 ‘스마트싱스’로 덜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삼성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 앱.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삼성전자가 무더운 여름철 전력 사용이 급증하는 시간대에 활성화하는 에어컨에 절전 신호를 보내 전기 사용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된‘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 서비스를 9일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가전제품의 전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또 그 사용량을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에너지 절감 팁을 제공하고, 검침일 기준 예상 전기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선보인 서비스는 기존 기능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에너지 절감을 위한 기능, ‘에너지 절감 서비스’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여름철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가 되면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의 에어컨에 절전 신호를 보내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해준다. 일별 에어컨 사용 요금을 설정해 목표한 금액을 초과할 경우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새로 탑재한 ‘에코 버튼’을 누르면 특정 시간 동안 에어컨을 절약 모드로 실행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실내에 가족 구성원이 없는데도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가 작동 중일 경우 알림을 보내 전원을 끄도록 제안하고 △연결된 기기의 총 에너지 사용 요금 수준을 월별 목표와 비교해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한층 강화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단순히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고려한 효율적인 에어컨 제어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전기료 걱정 없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앱을 통해 전기료를 확인할 수 있는 가전은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8종이며, 해당 모델 여부는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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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뉴스투데이 E] 신한은행, 퇴근길 3040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 ‘제1회 퇴근길 온에어’ 개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투데이=이철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오는 15일 오후 6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연금의 필요성과 연금 제도 등을 설명하는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는 연금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은퇴 전 연금 준비에 대해 막연함을 느끼는 3040세대에게 알기 쉽고 편하게 연금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핸드폰으로 편하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는 왜 연금을 멀리할까’와 ‘오늘부터 친해지는 내 모든 연금’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의 은퇴설계 전문가가 연금의 필요성 및 연금 준비 시 꼭 알아야 할 3층 연금제도(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강의 내용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며 강의 내용에 대한 질문을 연금 Q&A게시판에 등록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도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연금과 은퇴준비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를 통해 연금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의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까지로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및 미래설계포유 웹에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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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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