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선호 연령대 다양해지는 '전원주택' 주목

최천욱 기자 입력 : 2019.10.29 15:37 ㅣ 수정 : 2019.10.29 15:37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파주 서미힐테라스 야당역' 조감도. [사진제공=리얼하우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경기도 양평·파주·가평 일대 속속 등장

 

건축기술 발달로 건축단가 훨씬 낮아져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전원주택은 항상 외부에 노출돼 있어 개인생활이 거의 불가능한 탑스타들이나 부유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양평·파주 등 지역에 전원주택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선호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일반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건축기술 발달로 건축단가가 낮아진 점도 한몫한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탑스타들이 전원주택에서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즐기고 있다. 신화 김동완은 최근 '구해줘 홈즈' 방송을 통해 전원주택에서 진정한 삶의 행복과 가치를 느끼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2년 전부터 전원주택에서 힐링 라이프 생활을 하고 있다.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아이비가 매입한 전원주택은 경기도 양평 타운하우스로 피톤치드가 넘쳐나는 숲세권이다. 아이유는 주말 세컨드하우스로 양평에 전원주택을 구매했고, 김준수는 파주의 타운하우스에서 고즈넉한 전원생활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과 가깝고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여

 

'서미힐테라스', '가르텐하임' 실수요자들 관심 받아

최근 서울과 가깝고 쾌적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전원주택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파주운정신도시 주변에 건립중인 타운하우스 '서미힐테라스'도 관심받는 단지다. '서미힐테라스'는 4개 단지 총 90가구(전용면적 84~139㎡) 규모로 공급되며 이 가운데 1~2단지 총 47가구를 먼저 분양할 예정이다. 전체 가구에 테라스와 개인용 텃밭도 제공된다. 실사용 면적이 가구당 198~325㎡에 달한다. 입주민들의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파주시 테라스하우스 중 처음으로 '경사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

 

황룡산과 운정신도시가 모두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되며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양호한 편이다. 경의중앙선 야당역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된다. 동탄신도시부터 시작해 삼성역과 서울역을 거쳐 파주운정신도시까지 연결되는 GTX A노선이 계획돼 있기 때문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단 10분대, 강남까지 단 20분대에 진입 가능해진다. 지하철 3호선 연장안도 검토 중에 있다.

 

가족들과 힐링라이프를 누리며 여유로운 출퇴근이 가능한 '가르텐하임'도 눈여겨볼만하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일대에 있는 '가르텐하임' 타운하우스는 총 107가구 규모다. 히노키 원목 자재를 사용한 점이 돋보인다. 야외수영장도 설치된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오는 2022년 개통예정이며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타고 수도권 어디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경전철 에버랜드역을 통해 분당선, GTX A노선(예정)으로 환승 가능하다.

 

경기도 양평에서는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멋과 아름다운 선을 살린 전통 숙박시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옥 마을 '수향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양평 수향원은 현재 30동 가운데 12동이 사용 승인과 함께 숙박시설로 허가를 받은 상태다.

 

또 전통 한옥주택(주거용) 30채, 실내외 스파시설로 차별화한 한옥 스파, 노천 수영장, 황토 찜질방, 명상 하우스, 치유센터와 치유 숲을 조성하고 승마장과 승마시설도 만들 방침이다.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