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다음날 휴점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리스트는? …“대형마트 설 연휴 휴무일 확인하세요”
코스트코 포함한 대형마트 24,25,27일 대부분 정상영업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 간 계속되는 설날 연휴 기간 중에 꼭 챙겨봐야 할 정보가 대형마트 '휴무일'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국내 대형마트는 오는 24일(금) 설 연휴 첫날과 25일(토) 설날 당일, 그리고 27일(월) 대체공휴일에는 대부분 정상영업을 한다.
단 설 다음 날인 26일(일)은 대부분 휴무일로 운영된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약간 다르지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은 물론이고 외국계인 코스트코도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휴무일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26일 어떤 지역의 대형마트가 영업을 하는지를 꼼곰하게 체크해둘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일부 점포는 지방 자치단체와 협의해 설날 당일인 25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곳도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이마트 55개, 홈플러스 31개, 롯데마트 39개가 설 당일(25일) 휴점
먼저 이마트는 전체 158개 점포 중 도곡점, 청담점, 동대문 두타몰점, 명일점 점포 등 55곳이 설 당일인 25일 쉬며 나머지 점포는 설 당일 정상 영업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설 당일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오후 9시에 영업을 종료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설 당일인 25일 전국 점포 중 31곳만 문을 닫고 109개 점포는 정상 운영한다. 설 당일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설 당일 영업을 안 하는 점포는 의정부·강동·인하·인천숭의·화성향남·화성동탄·병점·김해·창원·마산·진해·안산·안산선부·안산고잔·킨텍스·고양터미널·일산·평촌·안양·파주문산·파주운정·보령·계룡·구미·원주·포천송우·경기하남·삼척·경산·논산·서귀포점 등 31곳이다.
롯데마트는 설 당일 전국 124개 점포 중 39개 점포가 쉰다. 휴무 점포는 은평·구리·주엽·의정부·화정·의왕·양주·안산·안성·장암·동두천·김포공항·고양·상록·평촌·경기양평·선부·인천터미널·충주·제천·당진·홍성·마산·장유·웅상·진해·구미·창원중앙·시티세븐·삼계·김해·양덕·김천·진주·나주·남악·원주·제주점 등이다.
휴무일 관련 자세한 정보는 각 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