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내일배움, 대기환경·수질환경 등 국가기술자격증 국비 추가지원 과정 개강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HRD 전문 교육 기관인 KG에듀원 내일배움에서 대기환경, 수질환경 등 국가기술자격증 국비 추가지원 과정을 개강한다.
대기환경기사와 수질환경기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은 내일배움카드의 지원을 통해 국비 지원받을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를 지원받아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KG에듀원 내일배움카드는 기존의 국비 지원에 더해 추가지원 과정을 개강하는 등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기환경기사는 지하생활공간 공기질관리, 시도지사의 대기오염 상시측정 의무화, 대기환경기준강화, 예시 배출 허용기준 적용, 대기환경 규제지역 내 휘발성유기화합물질의 규제 추진, 대기환경 규제지역 내 자동차 정기검사 강화 등 대기오염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직종이다.
수질환경기사 또한 마찬가지로, 최근 수질에 관련된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환경 관리 공무원과 환경관리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유관기관, 화공, 제약, 도금, 염색, 식품, 건설 등 오폐수 배출업체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KG에듀원 내일배움은 이러한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등의 국비지원 과정을 개념 정리부터 계산공식 암기, 이해와 적용, 반복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쉬운 설명 위주의 강의는 물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전감각의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외에도 CBT 필기시험 대비용 단원 별 기출문제 및 해설은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합격서포터 KG에듀원 내일배움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합격생들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질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등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G에듀원 내일배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