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타임빌라스 수원, ‘괴수8호’ 팝업 국내 첫 오픈...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LUX’ 론칭

남지유 기자 입력 : 2025.04.28 14:23 ㅣ 수정 : 2025.04.28 14:23

괴수8호 팝업, 내달 7일 극장 개봉 앞두고 굿즈 출시
1인 가구 겨냥 소형 냉장고 론칭...TV·청소기 등 예정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 5월 1일(목)부터 15일(목)까지 1층 메인광장에서 '괴수8호'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괴수8호’는 연재 초반부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대형 IP 콘텐츠다. 연재 개시 약 1년 만에 단행본 발행 부수 250만 부, 2025년 4월 기준 누적 1800만 부를 돌파했으며, 프랑스에서도 초판 발행 부수 25만 부를 기록해 일본 만화 중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뒀다. 이후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되며 글로벌 팬덤을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7일에는 극장판 개봉을 앞두고 있어 팬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타임빌라스 수원 1층 메인 광장에서 진행하는 '괴수8호' 팝업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인만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들을 대거 준비했다. 약 80 여종의 굿즈를 준비할 예정이며 이 중 85%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아이템들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규어, 의류, 포토카드, 키홀더, 스탠드 등이 있다.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먼저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위 해선 롯데백화점 앱(APP) 또는 네이버를 통해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방 문한 고객에게는 포스터 카드와 사각 스티커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괴수8호 전용 프레 임이 적용된 포토부스도 운영하며, 상품 구매자에 한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성율 롯데백화점 쇼핑몰마케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굿즈 판매를 넘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몰입도 높은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라며 “최근 스껄파티에 이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임으로써 타임빌라스가 MZ세대들에게 쇼핑, 여가, 문화가 융합된 플랫폼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mage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날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PLUX’를 단독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1인 가구 전용 소형 냉장고를 시작으로 TV, 청소기 등 가성비 중심의 소형 가전을 매주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합리적 가격, 실속 있는 기능,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 트렌드와 달리,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PLUX’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한다.

 

첫 방송 상품인 330L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이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A/S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 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방송 중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타포린백 증정, 냉장고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론칭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타깃 광고 등 마케팅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그룹 계열사의 차별화 상품을 멀티채널에서 선보이며 높은 성과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롯데하이마트의 PB 김치냉장고를 선보여 10분 만에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 60분 동안 530대가 판매됐다. 지난 3월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 단백질+’을 선보여 완판됐으며 2023년 론칭한 롯데호텔 김치는 누적 6만 세트 판매됐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만을 갖춘 맞춤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실용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PLUX’를 론칭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