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투데이=김시원 기자) LG전자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 시리즈와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2가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4대 3 비율의 대화면을 전면에 내세운 옵티머스 뷰와 옵티머스 뷰2 등 '뷰 시리즈'의 국내 판매량 합계가 최근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2(MWC2012)에서 옵티머스 뷰를 처음 공개한 후 3월 국내 시장에서 출시했으며 9월에는 옵티머스 뷰2의 판매를 시작했다.
옵티머스 뷰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5인치대 큰 화면에 4대 3의 화면 비율을 적용한 것이다.
옵티머스 뷰2의 경우 좌우와 상하 테두리(베젤)를 7㎜, 5㎜로 얇게 구현해 화면이 시원하고 넓게 보이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개의 화면을 겹쳐서 볼 수 있는 Q슬라이드,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쓰는 Q리모트, 카메라로 인식된 글을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 등 실용적인 사용자 경험(UX)을 도입했다.
LG전자는 손의 그립감을 향상시켜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뷰 시리즈의 선전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5.5인치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2도 12월 중순 기준으로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섰다.
갤럭시 노트2가 지난 9월말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약 석달 만에 이 같은 판매량을 보인 셈이다.
한편, 갤럭시 노트2는 세계 판매량도 지난달 말 500만대를 넘어선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