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151029075146
뉴투 영상

‘나와 너의 서울’ 서울의 새 브랜드 ‘ I.SEOUL.U’

글자확대 글자축소
이동환
입력 : 2015.10.29 16:22 ㅣ 수정 : 2015.10.29 16:49

‘나와 너의 서울’ I.SEOUL.U

 

(뉴스투데이=이동환 기자) 지난 28일 서울시는 ‘I.SEOUL.U’를 서울의 새 브랜드로 선정하고 전 세계에 선포했다.

 

‘I.SEOUL.U’는 사전 시민투표에서 49,189표(18.25%)를, 천인회의 시민 심사단 682표(14.96%), 전문가 심사단 9표(25%) 등 최종 합산 결과 58.21%의 지지를 얻어 서울의 새 얼굴로 탄생했다. 최종 경쟁에 올랐던 또 다른 후보들인 SEOULMATE는 24.99%, seouling은 16.81%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서울시의 ‘I.SEOUL.U’는 서울을 중심으로 나와 당신, 시민과 시민이 이어지며, 시민과 세계인이 함께 공존하는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I’ 옆의 붉은 색과 ‘U’옆의 푸른 색의 점(dot)은 각각 열정과 여유를 상징한다.

 

또한, ‘SEOUL’ 중심에 있는 알파벳 ‘O’를 한글 자모 ‘이응’으로 표현해서울이 세계적이면서 동시에 대한민국의 대표도시임을 나타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금부터 서울시의 새 얼굴을 영상으로 만나보자!

 

psysound@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비즈 많이 본 기사

  1. 1 [투데이 Pick] 삼성전자, 12조 유리기판 시장 진출 카드 '만지작'
  1. 2 [N2 뷰] 롯데이노베이트 AI 플랫폼 '아이멤버' 출시 1년 성적표 살펴보니
  1. 3 [N2 뷰] ‘방전 위기’ K-배터리 부활 위한 정부 파격 지원책 나올까
  1. 4 [N2 뷰] '6월 항공권 잡아라'...대한항공·아시아나·LCC 특가 경쟁 후끈
  1. 5 “HD현대중공업, 올해 영업이익 2조원...상선·함정·엔진 다 좋다”<SK證>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