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160201079853
박용인의 JOB카툰

‘엄브렐라 브랜드’, 유사한 제품을 하나로 묶어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오지은
입력 : 2016.02.01 11:12 ㅣ 수정 : 2016.12.16 19:15

ⓒ일러스트 박용인


(뉴스투데이=오지은 기자) ‘엄브렐라 브랜드(Umbrella brand)’란  ‘패밀리 브랜드 네임’이라고도 하며, 브랜드 네이밍에서 공동 브랜드 네임으로 분류되는 방법이다. 기업이 생산·판매하는 제품이 세분되고 다양화해 모든 제품에 하나하나의 네이밍이 어려울 경우, 유사한 제품들을 하나로 묶어 공통으로 적용하는 전략이다.

주로 식음료나 화장품 등 소량 다품종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서 활용하는 방식이다.

가장 큰 예를 들어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워치 등의 경우, 소비자들은 ‘아이(i)’가 들어간 제품군에 신뢰감을 느껴 안심하고 구매하게 된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의무화 추진하지만 '일시금 수령' 폐지는 사실무근
  1. 2 [지금 일본에선(817)] 급증하는 장기 체류 외국인에 규제카드 만지작
  1. 3 [직장 돋보기 분석] 한화손해보험, 평균연봉1억600만원인 최초의 민족자본 손보사, 나채범의 '여성 특화' 전략이 성장 주도
  1. 4 [SK AX가 일하는 법] AI로 채용하고, AI로 일한다… AI 산출물에 대한 해석력이 중요해져
  1. 5 '65세 정년 연장' 신호탄 쏜 김민석 총리... 양대 노총과 청년층 간 미묘한 갈등 조짐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