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신규 컨텐츠로 ‘MZ세대’와 소통…"MBTI, 쇼츠플랫폼 등 활용"

임종우 기자 입력 : 2022.02.23 14:23 ㅣ 수정 : 2022.02.23 14:23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삼성증권 신규 콘텐츠 'MBTI 투자토크쇼' 썸네일 [사진=삼성증권]

 

[뉴스투데이=임종우 기자] 삼성증권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최근 주식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한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23일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지난 22일 게재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향후 새로운 컨텐츠인 ‘MBTI 투자토크쇼’와 ‘보캐노믹스’, ‘밈글리쉬’ 등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MBTI 투자토크쇼는 2030세대에서 유행하는 성격·심리테스트인 MBTI를 활용해 성격과 성향에 따른 투자판단을 살펴보는 콘텐츠다.

 

보캐노믹스와 밈글리쉬는 1분 내외의 ‘쇼츠(Shorts)’ 영상으로 제작돼, 증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우상향 등 단어들의 영어 표현 방법과 미국 현지의 주식 관련 신조어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삼성증권은 이외에도 동화 속 이야기로 투자를 공부하는 ‘투자동화’나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전쟁사에서 배우는 투자 지혜’ 등의 시리즈도 준비 중이다.

 

이대희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그간 깊이 있는 투자정보 컨텐츠 제공과 동시에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개편으로 자사 유튜브 채널의 강점인 정보성에 더해 재미 요소를 크게 늘려 MZ세대의 투자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