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국 서비스센터 고객 접수 키오스크에 독자 개발 ‘수어 서비스’ 도입

전소영 기자 입력 : 2023.03.03 10:00 ㅣ 수정 : 2023.03.03 10:00

수어 동작에 표정과 몸짓까지 더해 전달력 높이고 친근감 더해
실제 서비스 시 전문 수어상담사가 제공하는 화상 응대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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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LG전자]

 

[뉴스투데이=전소영 기자] LG전자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자 전국 서비스센터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독자 개발한 수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3일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 내 고객 접수용 키오크스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을 마쳤다고 밝혔다.

 

2년 전 서비스 수어(手語)상담센터 도입한데 이어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서도 디지털휴먼 수어 안내를 제공하게 된 셈이다.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는 수어는 물론 디지털 안내원의 얼굴 표정,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와 병행하는 방식이다. 종합적인 접근성을 고려해 수어 외 문자, 음성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문자 혹은 수어만으로 안내하는 것과 비교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받아 접수를 끝낸 고객은 이어 전문 수어상담사와 화상으로 소통하는 수어상담센터 이용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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