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30307500162

우리카드, 스마트 고객상담 'AI음성봇' 서비스 출시

글자확대 글자축소
김태규 기자
입력 : 2023.03.07 13:26 ㅣ 수정 : 2023.03.07 13:26

결제대금·전월실적 조회 등 단순반복 업무 중심 서비스 제공

image
[사진=우리카드]

 

[뉴스투데이=김태규 기자] 우리카드가 대기할 필요 없는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

 

7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AI음성봇'은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를 이용하면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카드는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우리카드는 향후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서 "'AI음성봇' 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rasta@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금융·증권 많이 본 기사

  1. 1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HMM, 1분기 호실적·이재명 후보 '부산 이전' 공약에 7%대 상승
  1. 2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JYP엔터테인먼트, 2분기 최대 실적 기대에 6%대 상승
  1. 3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코스맥스, 실적 모멘텀 7%대 급등…K-뷰티 수출효과 '톡톡'
  1. 4 삼양식품·한화시스템 사들인 外人…MSCI 편입 기대주 ‘들썩’
  1. 5 MG손해보험 '가교보험사' 설립 가능성 커져…계약이전·매각 선택지 남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