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30811500101

안성시, 세계 5개국 잼버리 대원에 알찬 K-문화체험 제공

글자확대 글자축소
김충기
입력 : 2023.08.11 11:02 ㅣ 수정 : 2023.08.11 11:02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 공예단지 체험 인기
SK하이닉스 반도체 견학, K-찜질방 체험 시간도

image
K-POP 춤과 댄스 교육 [사진=안성시]

 

[뉴스투데이=김충기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태풍으로 조기 퇴영한 5개국 잼버리 대원들에게 다양한 K-문화 체험을 선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북마케도니아, 크로아티아, 조지아, 카보베르데, 아이티 5개국 105명의 대원들이 지난 8일 오후 안성시에 도착해 SK인재개발원, LS미래원, 농협안성교육원에 입소해 4박 5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둘째 날인 9일에는 안성시 대표 관광지인 안성맞춤랜드에서 공예 단지 체험, 천문과학관 체험, 남사당 상설공연 관람, 사계절 썰매장 체험 등 시의 세심하고 따듯한 배려속에 K-문화를 체험했다.

 

10일에는 동아방송예술대에서 특별히 K-POP 춤과 댄스 등의 교육을 마련해 대표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스타필드의 지원으로 K-찜질방 체험을 진행했으며, SK하이닉스 협조로 반도체 견학 등 알찬 일정을 이어졌다.

 

11일에는 안성팜랜드에서 목장 관람과 함께 국내 최대 버블놀이인 버블&버블 레크레이션과 물총놀이가 진행될 계획이다.

 

시는 앞서 유태일 부시장을 단장으로 잼버리 체류 지원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행정과 통역, 보건·의료, 문화프로그램 등으로 세분화해 분야별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유태일 단장은 “안성시와 인연이 되어 방문한 잼버리 대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대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chgi3433@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2025 군산 광어다운샷 대회" 전국 낚시인 열기 후끈...540명 전국 낚시꾼 모여
  1. 2 심 민 임실군수, ‘임실N펫스타’ 현장서 군민과 소통…임실치즈농협 부스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1. 3 조국혁신당 김왕중 임실군 의원, 이재명 파기환송에 직격탄…대선·지선 동시 주자로 존재감 강화
  1. 4 [경기도 정치 이슈] 김진경 경기도의장, 미래세대 위한 박람회 지원 나서
  1. 5 부산 고향사랑기부제 첫 고액기부자 탄생…"고향 곳곳에 밝은 빛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