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웅진 ‘캐치! 티니핑 제로’‧오설록 ‘바닐라 허니 블랙티’…대세는 ‘제로 칼로리’

강이슬 기자 입력 : 2024.02.28 10:08 ㅣ 수정 : 2024.02.28 10:08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웅진식품]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칼로리를 대폭 낮춘 제로칼로리 제품이 대세다. 웅진식품은 당 걱정 없는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제로’를 선보였고, 오설록도 제로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를 출시했다. 또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 제로’의 600mL 대용량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제로’ 2종 선보여

 

웅진식품이 ‘캐치! 티니핑’을 담은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제로’를 새롭게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 제로’는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어린이 음료로 국산 건조과일을 추출해 상큼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평소 당 섭취가 많은 아이들이라면 걱정 없이 달콤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2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국산 건조 사과, 배, 딸기를 추출해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담았다. 샤인머스캣맛은 백포도농축액, 애플망고맛은 망고농축퓨레가 함유됐다. 이외에 아이들 성장에 필요한 유산균, 아연 그리고 비타민 C, D가 함유돼 영양까지 챙겼고,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을 인증받아 안전성을 확보했다.

 

오는 3월 4일 온라인 전용으로 첫 선을 보이는 ‘캐치! 티니핑 제로’는 오는 3월 10일까지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오는 3월 6일 오후 9시 네이버 신상잇쇼 라이브에서는 37%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캐치! 티니핑 제로’는 당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선보이게 된 신제품”이라며 “지난해 출시된 4가지 혼합음료와 1가지 차음료까지 총 7종의 다채로운 라인업과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니 매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image
[사진=오설록]

 

■ 오설록,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 출시

 

오설록은 프렌치 바닐라 향과 달콤한 꿀의 풍미를 담은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별도의 꿀이나 시럽 없이 우유에 담그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밀크티를 만들 수 있다. 시원한 우유에도 잘 우러난다. 기존 제품인 산뜻한 천연 베르가못 향의 ‘시그니처 얼그레이’와 진한 꿀 풍미가 특징인 ‘스윗 허니 블랙티’를 포함해 홍차 3종 라인업을 완성하며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설록은 최근 증가한 MZ소비자들의 밀크티 수요를 반영해 홍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를 활용한 매장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얼그레이 밀크티’는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티하우스에서 직접 끓인 후 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얼그레이 향미와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연유와 콜드브루 커피를 더한 색다른 개성의 ‘다(茶)방 커피 밀크티’까지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과 현대미술관점, 해운대점, 김포공항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제품을 포함한 홍차 3종은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오설록몰, 온라인 쇼핑몰 등 오설록 온·오프라인 전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image
[사진=하이트진로음료]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제로’ 600mL 대용량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높아지는 토닉워터 수요에 발맞춰 ‘진로토닉워터 제로’의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21년 1월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600mL, 23년 7월 진로토닉워터 홍차 600mL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진로토닉워터 대용량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300mL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린 600mL 용량으로 나왔다. 통상 소주와 토닉워터를 1:1 비율로 섞는 소토닉은 물론 위스키와 토닉워터를 1:3 비율로 넣는 하이볼까지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용량을 늘린 만큼 단위당 가격은 낮춰 가성비도 뛰어나다. 국내 최초 무칼로리 토닉워터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는 진로토닉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췄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속 대용량 토닉워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600mL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최근 가정, 야외 등에서 소주, 위스키, 사케, 바이주 등과 진로토닉워터를 혼합한 믹싱주를 직접 제조해 마시는 소비자가 늘면서 한 번 구매 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토닉워터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대용량 가성비 위스키가 각광받는 등 주류업계에서도 알뜰 소비 트렌드가 불고 있으며 주스, 과일청 등과 함께 진로토닉을 블랜딩하여 에이드나 무알코올 칵테일을 즐기는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토닉워터 플레이버, 용량 등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