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CU ‘자이언트 핫도그’‧농심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핫 트렌드 담았다

강이슬 기자 입력 : 2024.03.11 13:04 ㅣ 수정 : 2024.03.11 13:04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CU]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들이 나왔다. CU는 고물가 시대에 자이언트 용량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자이언트 핫도그’ 2종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일본 인기 디저트인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또 농심은 저칼로리 제품 인기 대세를 이어 ‘누들핏’ 신제품으로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과 ‘누들핏 김치사발면맛’을 선보인다.

 

■ CU, ‘자이언트 핫도그 2종’ 출시

 

CU가 큼지막한 소시지를 품은 뚱도그 ‘자이언트 핫도그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총 200g에 달하는 거대한 사이즈로, 약 80g 정도의 일반 핫도그에 비해서 2.5배, 기존 판매하던 빅 사이즈 핫도그(130g)보다도 1.5배나 큰 자이언트 급 용량을 자랑한다. 시중 핫도그 중량과 맞먹는 130g의 대형 소시지가 들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국산 돈육 함량을 89% 이상 높인 소시지만 사용해 한입 베어먹으면 풍성한 육향과 고소한 육즙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오리지널 맛과 소시지 사이에 치즈가 쏙쏙 박힌 치즈 맛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CU는 고물가 시대에 크기와 용량을 대폭 키운 가성비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고 있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장은 “계속되는 고물가에 유통 및 식품 업계에 대대익선, 거거익선 트렌드가 불면서 CU도 관련 수요에 맞춘 가심비 상품들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image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日 인기 디저트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단독 판매

 

세븐일레븐은 일본 인기 디저트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디저트 상품을 단독 한정 판매한다. 

 

최근 해외여행 증가로 다양한 해외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해외 인기상품을 도입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1월, 전세계로 뻗어나가 있는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편의점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였다. 

 

특히 일본여행 구매 필수품으로 입소문난 ‘랑그드샤화이트초코’ 등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글로벌 소싱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배 증가했으며, 이러한 성공적인 상품 출시를 발판 삼아 올 한해 글로벌 소싱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출시를 위해 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에도 힘을 쏟았다. 일본 현지에 담당 MD가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엄선했으며, 상품 선정부터 출시까지 약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쳤다.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은 트러플 초콜릿형태로 생크림 함량이 높아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냈다. 100% 북해도산 프리미엄 우유를 담은 우유 생크림을 생초콜릿이 감싸고 있어 고소하고 쫀득한 맛이 극대화 된 것이 특징이다. 눈이 녹아 내리는 듯한 달콤함을 표현하기 위해 우유 생크림에 연유 등 비법 재료를 추가해 극강의 프리미엄 생초콜릿과 신선한 북해도산 우유 생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냉동 보관 상품으로 아이스크림처럼 차갑게 즐기거나 살짝 녹여 먹어도 쫀득한 식감이 유지되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정판매 상품으로 봄시즌에만 맛볼 수 있어 더욱 높은 인기를 예상한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선임MD는 “그 동안 일본의 생초콜릿은 보관상의 이유로 구매해오기 어렵거나 한정된 상품만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국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생초콜릿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전세계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농심]

 

■ 농심,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김치사발면맛’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과 ‘누들핏 김치사발면맛’을 오는 18일 출시한다.

 

농심이 2022년 7월 출시한 ‘누들핏’은 국물까지 다 마셔도 130kcal 이하로, 다이어트와 체중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녹두가 들어간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해 효과적인 식단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올해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 중량을 25% 증량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신제품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은 오리지널 제품 특유의 소고기육개장 감칠맛과 소용돌이 건더기를 그대로 살렸고, 김치사발면맛은 아삭한 김치 건더기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을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40년 넘게 사랑받은 사발면 고유의 맛을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간식, 야식은 물론 식단관리 중에도 가볍고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