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405500147

평택시, 평택시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간담회

글자확대 글자축소
김충기
입력 : 2024.04.05 18:13 ㅣ 수정 : 2024.04.05 18:13

image
[사진=평택시]

 

[뉴스투데이=김충기 기자] 지난달 28일 평택시청에서 평택시 복지국장(국장 김대환)과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샵의 필요성과 지원 방법, 매년 개최되는 지역아동센터대회 협력 방안, 종사자 처우에 관한 부분, 평택시아동돌봄체계의 구축 등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고덕동‧용이동 등 돌봄 공백 지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사회 내에서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속적인 기반 시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연대하고자 뜻을 모았다.

 

김대환 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 돌봄을 위해 노력하시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논의된 현안 문제를 적극 검토해 더 나은 아동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양승현 회장은 “아동 돌봄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민관의 소통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평택시의 복지 발전과 아동 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돌봄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평택복지재단을 통해 아동 돌봄 시설 정보와 신청페이지를 한곳에 모은 ‘아동돌봄 통합플랫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전국 많이 본 기사

  1. 1 유리천장 깬 김동연 지사, 새 정부 여성정책 선도하는 '정치 실험' 성과 강조해
  1. 2 김동연 경기지사, ‘집단지성 기반 정책’ 첫 실험... ‘기후도민총회’ 출범 선언
  1. 3 민주노총 전북레미콘지회장 A씨, “25만원 입금은 개인 간 거래”… 식사 대납 의혹엔 “기억 안 나”
  1. 4 김동연 경기지사, 주한일본대사와 한일협력방안 논의..."경제, 인적, 문화 모든 면에서 더 활발한 교류 기대"
  1. 5 민주노총 전북레미콘지회장 법적 대응에 ‘조합원 30만 원 분담’… 민주노총 내부 절차 논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