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424500185

한국관광공사-케이케이데이, K-관광콘텐츠 발굴 맞손

글자확대 글자축소
박진영 기자
입력 : 2024.04.25 06:51 ㅣ 수정 : 2024.04.25 06:51

공사, 올해 ‘관광콘텐츠전략본부’ 신설…새 관광 먹거리 창출에 전력
유진호 본부장, “MOU 통해 관광객 수요 맞춘 신규 콘텐츠 발굴할 것”

image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오른쪽)이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첸밍밍 KKday 사장(왼쪽)과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뉴스투데이=박진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대표 첸밍밍, 이하 KKday)와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방한객 지역 유치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Kday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92개국 550개 도시에서 약 30개의 현지투어를 제공 중이며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900만명에 이르는 아시아 대표 여행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은 올해 공사에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으로 시장성과 시의성을 갖춘 K-관광콘텐츠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 사가 보유한 관광 분야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관광 콘텐츠 발굴 단계부터 협업해 방한 관광객의 지역 유치를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유진호 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KKday와의 협약을 통해 외래 관광객의 요구를 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알릴 K-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ypark@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생활경제 많이 본 기사

  1. 1 [신상NEWS] 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스텔라 아르투아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
  1. 2 CJ ENM, 1분기 영업익 7억…TV광고 시장 위축 심화에 전년비 94.3%↓
  1. 3 [N2 생활경제] 파리바게뜨, '토트넘 훗스퍼 포토볼' 사전 예약...BBQ,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할인 행사
  1. 4 [주말쇼핑정보]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롯데마트 ‘5! 해피딜’·홈플러스 ‘MEGA 골든위크’
  1. 5 고물가에 할인 챙기자…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 50%’‧롯데리아 ‘데리버거 32%’ 할인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