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717500183

CU, 조폐공사와 캐릭터 활용한 신규 금 상품 출시한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서민지 기자
입력 : 2024.07.17 16:02 ㅣ 수정 : 2024.07.17 16:02

조폐공사 ICT 기술 활용...금 상품 유통 확대
지난 4월 CU 카드형 골드 제품 1억원 판매 기록
오는 25일 파리 올림픽 맞춰 '코리아 응원' 팝업 진행

image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왼쪽)와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U]

 

[뉴스투데이=서민지 기자] CU가 한국조폐공사와 신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협약에 따라 △골드 상품 유통 확대 △조폐공사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도입 △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기반 신규 상품 출시 등 총 3가지 사업에 힘 쓴다.

 

CU는 지난 4월 출시한 조폐공사의 카드형 골드 제품이 3개월 만에 1억원 가량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자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CU 캐릭터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골드 제품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또 조폐공사의 모바일 신분증 인증 기술을 적용해 키오스크 도입을 검토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 서비스 '착(CHAK)' 전국 확대도 추진한다.

 

이 밖에도 CU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서울 올림픽광장점에서 파리 올림픽 일정에 맞춰 '코리아 응원'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의 프로필 포토카드 모양의 골드 제품 90여 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자 CU의 인프라와 조폐공사의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estmj@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신상NEWS] 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스텔라 아르투아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
  1. 2 CJ ENM, 1분기 영업익 7억…TV광고 시장 위축 심화에 전년비 94.3%↓
  1. 3 [주말쇼핑정보]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롯데마트 ‘5! 해피딜’·홈플러스 ‘MEGA 골든위크’
  1. 4 고물가에 할인 챙기자…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 50%’‧롯데리아 ‘데리버거 32%’ 할인
  1. 5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11일 정기 휴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