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805500046

제주항공, MZ세대 겨냥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 출시

글자확대 글자축소
최현제 기자
입력 : 2024.08.05 09:54 ㅣ 수정 : 2024.08.05 09:54

PC∙모바일∙태블릿∙워치 등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무료 제공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기획상품 누적 판매량 1만2400개 돌파

image
제주항공이,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제주항공]

 

[뉴스투데이=최현제 기자] 제주항공은 MZ세대(20∼40대 연령층)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제주항공 SNS 등에서 무료 제공한다.

 

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된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다.  이번에 제작한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은 PC∙태블릿∙워치 등의 배경화면과 MZ세대 인기 아이템인 행운카드로 이뤄졌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등 신규취항지를 즐기는 제코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행운카드에는 ‘안전비행’, ‘날씨요정’, ‘지연금지’ 등 5종류의 여행∙안전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제주항공은 제코 외에도 2018년 ‘핑크퐁’을 시작으로 2020년 ‘펭수’, 2022년 ‘잔망루피’에 이어 올해 산리오캐릭터즈까지 당대 최고 인기 캐릭터를 통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제작한 헬로키티 승무원∙조종사, 마이멜로디 승무원, 시나모롤 조종사, 폼폼푸린 정비사 등 캐릭터 기획상품도 지난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 약 1만2400여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친근한 디지털 기획상품을 통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hyeonje47@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비즈 많이 본 기사

  1. 1 [N2 뷰] ‘방전 위기’ K-배터리 부활 위한 정부 파격 지원책 나올까
  1. 2 [N2 뷰] '6월 항공권 잡아라'...대한항공·아시아나·LCC 특가 경쟁 후끈
  1. 3 [투데이 Pick] 하반기도 전기차 신차 출시 경쟁 ‘후끈’...캐즘 돌파 원동력 될까
  1. 4 “한화오션, 2027년까지 외형 성장·수익성 개선”<NH투자證>
  1. 5 “SK이노베이션, 2차전지 호재...주가 빠른 상승 기대”<KB證>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