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및 ‘일자리창출 부분 산업포장’ 수상
수출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인력 채용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

[뉴스투데이=남지완 기자] 방산업체 LIG넥스원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일자리창출 부문 산업포장’도 함께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격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100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신규채용과 사내 다양한 복지 제도 운영과 활동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이 업체는 수출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를 보여주듯 제대 군인 총 332명(장기복무자 173명, 단기복무자 159명)을 적극 채용하고 최근 몇 년간 신규채용 인원 가운데 절반에 가까운 481명을 청년층(2020년 이후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해 청년 일자리 개선에 앞장섰다.
특히 방산 기업 최초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블랑제리길’을 자회사로 설립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IG넥스원은 모든 임직원이 업무에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와 자기개발과 재충전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프레시(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시행해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2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일자리 창출유공 산업포장까지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 성장을 이어가고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이 지켜질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