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1015500110
뉴투포토

한화 갤러리아, 유통·서비스 부문 같은 유니폼 입는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강이슬 기자
입력 : 2024.10.15 11:23 ㅣ 수정 : 2024.10.15 11:23

image
[사진=갤러리아]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서 새 유니폼을 입은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가 백화점 현장 근무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했다. 이번 유니폼 교체는 12년 만으로 새 유니폼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11개 직군 1060여 명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

 

새로 바뀐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 남녀 모두 소화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유니폼 전면 개편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처음으로 통합 유니폼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보다 참신한 디자인 발굴을 위해 신진 디자이너와 협업을 진행했다. 신규 유니폼 제작을 주도한 박석훈 디자이너는 1991년생으로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신진 디자이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새 유니폼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seul@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신상NEWS] 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스텔라 아르투아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
  1. 2 CJ ENM, 1분기 영업익 7억…TV광고 시장 위축 심화에 전년비 94.3%↓
  1. 3 [주말쇼핑정보]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롯데마트 ‘5! 해피딜’·홈플러스 ‘MEGA 골든위크’
  1. 4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11일 정기 휴무
  1. 5 [N2 뷰] 위메프 인수 나선 BBQ...오프라인 넘어 온라인으로 체질 개선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