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1105500240

현대홈쇼핑, 3분기 영업익 8.4% 증가...한섬·현대퓨처넷 편입 효과

글자확대 글자축소
남지유 기자
입력 : 2024.11.05 17:16 ㅣ 수정 : 2024.11.05 17:16

연결 매출 8995억 78.1% 증가…홈쇼핑 별도 영업익 2.6% 감소
“패션·주방용품·식품 판매 호조…송출수수료 증가로 영업익 줄어”

image
[사진=현대홈쇼핑]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현대홈쇼핑은 연결 기준(현대홈쇼핑+현대L&C+한섬+퓨처넷)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182억 원이라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3분기 매출은 8995억 원으로 78.1% 늘었다.  

 

홈쇼핑 별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2558억 원으로 기록됐다. 반면 영업이익은 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줄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주방용품·식품 상품군의 판매 호조로 매출은 소폭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증가 등의 영향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결 실적은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올해부터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namjiyu9@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22일 정기 휴무
  1. 2 [위기의 사조 (상)] 사조그룹 주지홍 부회장, 외형 키우려다 수익성 '주춤'...다시 '경영 심판대' 오른 주진우 회장
  1. 3 [신상NEWS]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오뚜기 ‘WOW 고기열라면’
  1. 4 [N2 뷰] 일동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식약처 승인할까…FDA에 달렸다
  1. 5 [현장] 판도 뒤바뀐 유통 브랜드…쿠팡·다이소 '질주', 삼양식품·야놀자 '순위권 진입'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