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1219500165

고용정보원, 사람인‧잡코리아 등 민간고용 서비스 우수기관 48곳 선정

글자확대 글자축소
박진영 기자
입력 : 2024.12.19 16:31 ㅣ 수정 : 2024.12.20 09:13

AI 활용한 인재 매칭 서비스 운영 업체 다수
민간 고용서비스 품질향상‧전문화 노력 당부

image
19일 오후 2시 서울YWCA회관에서 개최된  ‘2024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고용정보원]

 

[뉴스투데이=박진영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창수)은 19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서울YWCA회관에서 ‘2024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구인‧구직자에 대한 고용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인증·공표하는 제도를 일컫는다. 

 

올해 인증제에는 총 118개 기관이 신청해 48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들 가운데 우수한 성과를 거둔 7개 기관은 대상(1개 기관)과 최우수상(3개 기관), 우수상(3개 기관)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상은 '사람인'이 수상했다. 사람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일자리‧인재 검색 및 추천서비스로 구인 업체와 구직자 매칭 과정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 구직자의 이력서를 빅데이터 바탕으로 분석해 취업과 이직, 경력 성장을 돕는 ‘커리어 처방전’을 제공했다. 

 

최우수상은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와 제이비커리어,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가 받았다.

 

잡코리아는 구인 기업에는 이력서와 인재 추천 사유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합격률이 높은 구인 공고와 추천 사유를 함께 제공하는 AI 매칭 서비스 ‘원픽’을 운영했다.

 

제이비커리어는 AI 기술로 구직자 정보와 경력을 분석해 자기소개서 초안과 면접 예상 질문을 제공하는 ‘커넥트 업’을 운영했으며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취업을 지원하는 경력 설계 프로그램인 ‘커리어나비’를 제공했다.

 

우수상은 중소기업은행과 제이엠커리어,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가 받았다. 

 

중소기업은행은 AI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을 지원하는 ‘아이원잡’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이엠커리어는 여러 채용 사이트에서 구직자의 희망 조건을 자동으로 검색해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부산지역 고령화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특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했다.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쓴 인증기관 모두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민간 고용서비스 시장 전반의 품질향상과 전문화에 힘써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jypark@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JOB 많이 본 기사

  1. 1 [현장: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2)] HD현대중공업과 이오시스템, 군 직무별 '핵심 채용 루트'를 상세 설명
  1. 2 [지금 일본에선(795)] 엔화 1000원 시대, 일본 관광업계 긴장
  1. 3 [다문화사회의 외국인근로자 정책(8)] 다문화사회로 변화를 위한 포용적 사회통합
  1. 4 서울 시내버스 노조, 8일 회의서 총파업 여부 결정 예정…올해도 파업 반복되나?
  1. 5 [오늘의 부고 : 5월 9일] 김남진(고려대 명예교수·대한민국 학술원 회원)씨 별세 外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