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50117500157

국민연금부산본부, 사옥내 전기차 화재대비 시설 정비... 화재 진압·이용객 접근성 높여

글자확대 글자축소
황상동 선임기자
입력 : 2025.01.17 16:23 ㅣ 수정 : 2025.01.17 16:23

안전과 편의 위해 전기차 충전설비 이전 설치 및 일제 안전점검

image
국민연금 부산사옥 지하 2층의 전기차 충전시설과 격벽.[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부산본부]

 

[부산/뉴스투데이=황상동 선임기자]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가 국민연금 부산사옥 내 전기차 충전시설을 지하 4층에서 지하 2층으로 이전하고 관련 설비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사고에 대비한 것이라는 공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이번 안전점검에서 공단은 총 14면의 주차구역에 화재에 강한 소재의 SGP(Steel Gypsum Panel) 격벽(隔壁)을 설치하고, 연기 감지기를 비롯해 스프링클러 설비와 질식 소화포를 비치해 혹여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초기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김창남 연금공단 부산본부장은 "기존 전기차 충전시설은 지하 4층에 위치해 화재 발생시 큰 피해가 발생할 확률이 높고 접근이 불편해 이용객의 만족도가 낮았다"며, "이번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지하 2층으로 이전·설치함으로써 화재 발생시 진압이 용이하고 이용객의 접근성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bbsan-2020@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N2 뷰] GH의 빈공간을 활용한 통합공공임대주택은 뭐가 다르지?
  1. 2 폐업 고민 중인 생선구이집 방문한 김동연 "살아남아야 도약의 기회가 온다" 격려
  1. 3 하태경 전 의원, 장제원 전 의원 사망에 조의 표명해 눈길…“죽음으로 감당했기에 정치인으로 정당한 평가해야”
  1. 4 [인터뷰] 전재수 국회의원, 부산시 교육감 당선자 "아이들이 걱정 없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 만들어야"
  1. 5 부산시 강서구, 트램 시행시기 제대로 당긴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