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50228500093

KB국민은행,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채널 확대

글자확대 글자축소
김세정 기자
입력 : 2025.02.28 10:13 ㅣ 수정 : 2025.02.28 10:13

고객 업무 처리 편의성 제고

image
사진=KB국민은행

 

[뉴스투데이=김세정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의 신청 채널을 기존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까지 확대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고객의 금융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신용대출, 신용카드 발급, 카드론 등 본인의 여신 거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KB스타뱅킹(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신청 채널의 확대는 전 채널을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한 금융 서비스와 업무 처리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해당 서비스는 영업점 신청의 경우 영업시간 내 가능하며,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 신청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서비스의 해제는 제3자 해제를 방지하기 위해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금융·증권 많이 본 기사

  1. 1 증권사, 상법 개정안 통과에 '촉각'…실적 모멘텀·밸류업 기대감 '활활'
  1. 2 드디어 교통카드 지원하는 애플페이…카드사 수혜는 '미지수'
  1. 3 [N2 뷰] 엘티씨부터 파마리서치까지…상법 개정 전 ‘편법 지배구조’ 경고음
  1. 4 [마켓인사이드] 엔비디아, 꿈의 시가총액 4조 달러 넘본다
  1. 5 “2분기 중간배당 지급 ‘고배당주’ 관심 가져야”<NH투자證>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