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50307500029

유안타증권, 디지털 경쟁력 강화 조직개편

글자확대 글자축소
염보라 기자
입력 : 2025.03.07 09:36 ㅣ 수정 : 2025.03.07 09:36

디지털전략본부 확대 개편

image
유안타증권 사옥 [사진=유인타증권]

 

[뉴스투데이=염보라 기자] 유안타증권은 7일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에 초점 맞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유안타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기존 ‘디지털솔루션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본부 내 디지털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전략 수립을 담당할 ‘디지털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컨텐츠팀, 마케팅팀, 디지털채널팀, 디지털고객센터를 편제해 신규 영업 채널의 확장과 비대면 비즈니스 강화에 나설 수 있게 했다.

 

유안타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 마케팅을 아우르는 전략적 운용 체계와 통합적인 디지털 전략 추진 동력을 갖추게 됐다"고 자평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0월 새로 출시한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플랫폼 ‘뉴티레이더M’의 포지셔닝을 공고히 하고 비대면 고객을 겨냥한 금융 서비스 제공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중 생성형 AI 기반 뉴스 분석 및 챗봇 서비스, 해외주식 리포트 AI 번역 서비스 등 AI 관련 서비스를 내놓는 한편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용 유안타증권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금융산업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트렌드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디지털 전략을 고도화하고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스마트하고 더 직관적인 투자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증권사, 상법 개정안 통과에 '촉각'…실적 모멘텀·밸류업 기대감 '활활'
  1. 2 [마켓인사이드] 엔비디아, 꿈의 시가총액 4조 달러 넘본다
  1. 3 “2분기 중간배당 지급 ‘고배당주’ 관심 가져야”<NH투자證>
  1. 4 "7~8월 미 부채한도협상 타결·9월 금리인하 전망"<iM證>
  1. 5 [N2 모닝 경제 브리핑-6월 23일] 美 증시, 이란發 불확실성 속 혼조…반도체·기술주 '희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