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제3회 KB WE Story 컨퍼런스' 개최

김태규 기자 입력 : 2025.03.11 10:06 ㅣ 수정 : 2025.03.11 10:06

양성평등·상호존중 문화 확산 기여 직원 시상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오른쪽)이 1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열린 '제3회 KB WE Story 컨퍼런스'에서 'KB Rose Award'를 수상한 유승오 지점장(왼쪽)과 손지희 파트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뉴스투데이=김태규 기자] KB손해보험이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제3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1일 KB손보에 따르면 전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진행된 컨퍼런스 행사는 올해로 117주년을 맞이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여성 직원의 커리어 성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 성별 다양성 이해에 기반한 양성평등·상호존중 조직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여성의 성장스토리, 도전하는 모두를 위한 용기'라는 주제로 1부 세계 여성의날 기념행사, 2부 WE Story 토크쇼, 3부 기념공연 순으로 운영됐다. 특히 1부 기념행사에서는 'KB Rose Award'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KB Rose Award'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는 '장미(Rose)'를 명칭으로 사용했으며, KB손보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자발적으로 추천한 뒤, 전 직원 참여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남자 수상자는 '존중과 배려로 동료들을 지원하며, 기꺼이 후배를 위해 멘토 역할을 하는 직원' 으로 인천GA3지점 유승오 지점장이 선정됐다. 여자 수상자는 '편견 없이 동료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신뢰와 협업을 통해 조직 내 긍정적인 문화를 조성하는 직원'으로 장기계약관리파트 손지희 파트장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 이외에도 KB손보는 성별 다양성 확대를 통한 양성평등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여성인재 중장기 육성 로드맵과 육성체계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립·운영 중이다. 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난임 휴가·휴직 제도, 임신기 근로시간단축 제도,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시행 중이다.

 

구본욱 KB손보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동료의 성장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함께 배우며 발전하는 문화가 정착될 때 자부심 넘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성별과 배경을 뛰어넘어 모두가 존중받고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