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당 줄여도 맛있게…풀무원 ‘저당 베이글’·해태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4.08 10:21 ㅣ 수정 : 2025.04.08 11:0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풀무원]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유통업계가 당 함량을 줄인 저당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인기 식사빵인 ‘베이글’을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한다. 해태아이스는 인기 콘 아이스크림 ‘부라보’에서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내놓는다. 또 동원홈푸드에서는 당을 줄이고 배변 활동에 좋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를 출시했다. 

 

■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인기 식사빵인 베이글을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했다.

 

풀무원표 식사빵 1호로 선보이는 ‘저당 베이글’은 100g당 당류 함량을 5g 미만으로 설계해 식품표시광고법상 저당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당을 구현하면서도 풀무원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맛과 풍미를 살렸다.

 

또 반죽에 풀무원 순두부 원물을 더하고 제빵 기법 중 하나인 탕종을 적용해 속까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취식 시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만 데우면 갓 구운 듯한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전문점 스타일의 크림치즈 베이글 2종(3개입/8980원) ‘대파’, ’바질토마토’ 등과 기본 베이글 1종(3개입/5980원) ‘어니언’이다.

 

‘대파크림치즈 베이글’은 대파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진한 맛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바질토마토크림치즈 베이글’은 향긋한 바질, 반건조 토마토, 크림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어니언 베이글’은 부드러운 식감과 은은한 양파 향이 특징으로, 그대로 먹거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재료와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한수정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영양 균형을 고려한 식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려 맛과 건강을 균형 있게 고려한 식사 대용 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 베이커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에게 건강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해태아이스]

 

■ 해태아이스, 당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출시

 

해태아이스가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는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60% 낮췄고, 칼로리도 205kcal에 불과하다. ‘부라보 바닐라’ 고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맛을 구현하며, 당과 칼로리 부담 없이 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채도를 낮추고 흰색의 톤을 강화하는 등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느낌을 강조했다.

 

부라보콘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1970년 출시되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로우 스펙 아이스크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사진=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 출시

 

동원홈푸드의 저당·저칼로리 소스로 유명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당 저감으로 부담 없이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를 출시한다.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는 푸룬엑기스가 함유된 과채 음료로, 장 건강과 식단 관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팩(200g)의 당류와 칼로리가 각각 6g, 65kcal에 불과하다. 이는 동일 식품 유형 대비 20~30% 수준이다. 대체당을 활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지만 푸룬의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구현하도록 했다.

 

이 제품은 배변 활동에 도움울 준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원활한 배변 활동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2020년 론칭 이후 다양한 저당·저칼로리 소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저당 라떼’ 2종과 ‘제로 에이드’ 2종을 출시하며 음료 카테고리로 진출했다. 동원홈푸드는 저당 푸룬 드링크 출시를 통해 음료 제품군을 강화하고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드링크의 가격은 9900원(1박스, 5개입)이며, 쿠팡·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싶지만 당이 부담돼 푸룬주스 섭취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식단 관리에 편의성을 더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