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CMMC 센터, CMMC 전문가 3기 교육과정 개설
오는 26∼27일 양일간 CMMC 공인 컨설턴트 자격 보유한 서청정 센터장 등이 진행

[뉴스투데이=김한경 기자] 명지대학교 방산안보연구소 CMMC(Cybersecurity Maturity Model Certification) 센터가 CMMC 전문가 3기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미국 국방부 사업에 참여하려는 모든 방산업체는 올해 상반기 이후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 인증(CMMC)’ 취득이 의무적이며, 국내업체도 미국에 방산물자를 수출하거나 공동연구개발, MRO 사업 등을 하려면 CMMC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에 부응하고자 명지대 CMMC 센터는 방산수출 진흥과 방산업체 사이버보안 발전을 위해 CMMC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6∼27일 양일간 진행되는 3기 교육과정은 CMMC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주말 교육으로 진행되며, CMMC 공인 컨설턴트(RPA/RP) 자격을 보유한 서청정 센터장과 센터 연구원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CMMC 전문가 집단으로 알려진 명지대 CMMC 센터는 2024년 국내 최초로 CMMC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해 현재 2기까지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실제 보안 분야 업무 경험 등을 기반으로 구성한 강의 내용을 통해 현업 종사자들이 CMMC 인증 업무 수행 및 자격 취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교육 관련 내용은 명지대학교 CMMC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