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헨리코튼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클로브’·스파오 ‘쿨 앤 프리’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4.10 11:20 ㅣ 수정 : 2025.04.10 11:2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다가오는 여름을 기다리며, 패션업계가 여름에 입기 좋은 컬렉션을 공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헨리코튼은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과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가 협업한 25S/S(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고, 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냉감 기능을 갖춘 ‘쿨 앤 프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 헨리코튼,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클로브’ 협업 25S/S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British Sporting Club, 이하 BSC)’라인이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와 협업한 25S/S 컬렉션을 출시한다.

 

헨리코튼이 지난해 론칭한 BSC 라인은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온 브랜드 클로브와 함께한다.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평화롭고 활기찬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제안한다.

 

협업 컬렉션은 아우터, 티셔츠, 팬츠와 남녀공용 모자 등 총 38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반팔 아노락 점퍼, 스웻 셋업, 럭비 티셔츠, 피그먼트 티셔츠, 버킷햇 등 일상부터 레저까지 아우르는 상품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전 상품에 헨리코튼의 ‘H’와 클로브의 ‘C’를 그래픽 화한 협업 기념 자수, BSC의 스포츠 콘셉트인 ‘GOLF’와 클로브의 ‘TENNIS’ 테마를 반영한 포인트 라벨을 적용했다. 

 

‘BSC x Clove 숏슬리브 아노락 점퍼’는 면, 나일론 혼방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주머니와 목 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끈 등 실용적인 요소를 갖췄다. ‘럭비 폴로 티셔츠’는 여유 있는 핏과 굵은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헨리코튼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서 볼 수 없었던 여성 전용 상품 18종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층의 확장을 시도한다. 크롭 기장이 특징인 ‘후드 집업 & 스웻 쇼츠 셋업’, 그리고 헨리코튼 경이 실제로 키운 강아지를 유쾌하게 표현한 ‘펫 아트워크 티셔츠’ 등이 주요 아이템이다.

 

신상품은 10일 서울숲에 위치한 헨리코튼 콘셉트스토어에서 첫 공개된다.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2주간 10% 할인 프로모션과 사은품 증정 한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헨리코튼의 헤리티지와 클로브의 감성이 어우러져 다양한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컬렉션으로 완성됐다”며 “헨리코튼은 앞으로도 BSC 라인을 통해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image
[사진=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스파오, ‘쿨 앤 프리’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의류 라인업 '쿨 앤 프리(COOL AND FREE)'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접촉 냉감 기능이 특징인 쿨 트리코트 소재의 셋업과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쿨 트리코트는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되어 일상 활동부터 러닝 등 강도 높은 운동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UV차단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는 경량 립스탑 소재로 제작됐다. 이랜드월드 측에 따르면, 최대 97.5%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패커블(packable) 기능을 갖춰 여행이나 운동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글로시한 컬러감과 가벼운 소재가 특징인 '라이트 시어 윈드브레이커'도 출시해 여름철 기능성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능성에 중점을 둔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특히 냉감 소재와 자외선 차단 기능은 여름철 필수 요소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