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롯데칠성 ‘핫식스 더 프로’·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부스트샷3’ 外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유통업계가 좀 더 건강한 선택을 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단백질을 넣은 ‘핫식스 더 프로’ 2종을, 풀무원다논은 기존 제품 대비 유산균을 3배 더 담은 ‘액티비아 부스트샷3’을 각각 출시했다. CU는 지방 함량을 줄인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과 삼각김밥을 내놓았다. 해태아이스에서는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 등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한 아이스크림 4종이 출시됐다.
■ 롯데칠성음료, 단백질 담은 ‘핫식스 더 프로’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단백질을 더한 에너지 음료 ‘핫식스 더 프로’ 355ml 2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운동 시 에너지 음료를 마시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단백질 보충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에너지 음료를 개발했다.
신제품 ‘핫식스 더 프로’는 ‘오리지널 파인애플향’, ‘멀티비타민 애플망고향’ 2종으로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을 더했다. 카페인 120mg과 타우린 1000mg을 함유해 운동 시 기능성을 강화했다.
핫식스 더 프로 오리지널 파인애플향은 분리유청단백질 12g을 함유했다. 상큼한 파인애플 향을 담았으며 제로 슈거, 저칼로리 에너지 음료로 운동할 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핫식스 더 프로 멀티비타민 애플망고향은 분리유청단백질 6g을 담았다. 비타민A, 비타민 E, 나이아신 등 비타민 9종을 함유해 일상 속 활력을 더했다. 저칼로리, 저당으로 달콤한 망고 퓌레 맛을 즐길 수 있다.
핫식스 더 프로 2종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량한 탄산감을 더해 기존 단백질 음료와 차별점을 강조했다”며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핫식스 더 프로를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 유산균 3배 담은 ‘액티비아 부스트샷3’ 출시
풀무원다논의 인기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체온 활동 유산균을 3배 담아 강력해진 발효유 '액티비아 부스트샷3' 2종(설탕무첨가 플레인, 사과)을 출시했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액티비아 병 플레인 제품 대비 3배(30억 CFU)2 담아낸 100ml 병 타입의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다.
신제품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제조했다. 풀무원다논 측에 따르면, 체온과 동일 조건인 36.5℃에서 배양된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 균은 '체온 활동 유산균'으로 불리며 장 끝까지 살아가 원활한 배변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설탕무첨가 플레인’, ‘사과’ 2종으로 선보인다. 1병당 설탕무첨가 플레인 50kcal, 사과 60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유산균을 듬뿍 담아낸 것은 물론, 요거트의 풍미와 맛을 살려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액티비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00ml 샷 형태의 패키지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해 집과 직장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전면에 ‘체온 활동 유산균 3배2’, ‘배변활동 원활·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문구를 삽입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식도를 높인 것은 물론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부스트샷3'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액티비아 부스트샷3' 구매 후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진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팀장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의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체온 활동 유산균을 3배2 담은 발효유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TV CF,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U, 지방 함량 줄인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삼각김밥’ 출시
CU가 물담금 참치를 활용해 지방 함량을 약 25% 낮춘 참치마요 김밥, 삼각김밥을 선보이며 건강한 간편식 강화에 나섰다.
신제품은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3400원)’과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삼각김밥(1200원)’이다. 오일컷 간편식 2종은 기름 담금 참치 대신 물담금 참치를 주재료로 활용해 지방 함량을 1/4 가량 낮췄다. 고단백 상품으로 알려진 참치를 칼로리를 낮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한 끼나 운동 후 간단한 요깃거리로도 먹기 좋다.
이 상품은 기름의 느끼함을 줄이고 참치 본연의 풍미를 살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마요네즈와도 한층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상품들은 출시 후 7일간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는 올해 상반기 중 고추장, 스리라차 등의 소스를 활용한 오일컷 간편식 시리즈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맛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 CU는 간편식에서 매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참치마요 시리즈에 건강 콘셉트를 더한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진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오일컷 간편식 2종은 맛과 성분이 모두 검증돼 클린 이팅(Clean-Eating)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뜨거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CU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꾸준히 선보이며 독보적인 유통 채널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해태아이스,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 등 무당‧무칼로리 아이스크림 4종 출시
해태아이스가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4종 모두 알룰로스를 활용해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는 무알콜 칵테일 콘셉트의 아이스바로 아삭한 식감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폴라포의 제로 버전인 ‘폴라포 스포츠 제로’도 출시했다. 폴라포 스포츠 고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소다 맛을 유지하면서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이어 이달 말에는 ‘팽이팽이 수박&파인애플 제로’와 ‘탱크보이 배 제로’가 출시될 예정이다.
해태아이스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에 이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5종의 제로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인기 제품들의 제로 버전 출시로 로우 푸드 트렌드 맞춰 제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