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기업 연봉] NS홈쇼핑, 금감원 기준 평균 연봉 6441만원

강이슬 기자 입력 : 2018.09.05 10:29 ㅣ 수정 : 2018.09.05 10:29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 NS홈쇼핑


9월은 주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시즌입니다. 수많은 취준생과 반취생(이직하려는 직장인)들은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합격을 위해서는 고난의 행군을 해야 하지만 어느 기업이 좋은 직장인지에 대해 판단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뉴스투데이는 그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기업의 평균연봉(사업보고서 기준), 초봉(경력입사자 포함한 크레딧 잡 기준), 안정성(입사율과 퇴사율), 직장 문화 등 4가지 정보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이 기사는 본지의 데이터 베이스(DB)인 '직장 돋보기 분석' 등을 토대로 작성됩니다. <편집자 주>
 



NS홈쇼핑 13일까지 신입 모집, ‘원칙과 혼 담아 일할 사람’ 찾아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NS홈쇼핑이 오는 13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하면서 NS홈쇼핑 임금 및 직장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NS홈쇼핑의 이번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MD(TV, 온라인, 카탈로그), PD, T-커머스 마케팅, IT(플랫폼 개발), 정보보안, 방송심의, 인사관리 7개 분야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채용검진,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들은 12월 1일 정규직 사원으로 입사하여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치게 된다.
 
지원요건은 2018년 2월 이후 졸업자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다. 지원은 오는 13일까지 NS홈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채용 전형에서는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원칙과 혼을 담아 일하는 사람’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원을 선발하기 위해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에 중점을 두고, 면접 전형의 검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인성/직무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에게 모집분야별 직무관련 주제를 면접 1~2주 전에 안내하고, 각자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을 바탕으로 1차 면접 전형이 진행된다. 이때 실무 부서의 리더가 참여해 지원자의 프레젠테이션을 듣고 준비성과 창의력, 직무에 대한 열정을 평가한다.
 
2018년도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NS홈쇼핑은 어떤 기업일까?
 
① 임금수준 – 1인 평균 급여액 6400만원. 경력직 포함 크레딧잡 기준 평균 초봉 4744만원
 
NS홈쇼핑의 2017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1인 평균 급여액은 6400만원이다. TV사업부문 중 남성 직원의 1인 평균 급여액은 6900만원, 여성은 4700만원이었다. 비방송부문에서는 남성 직원이 7800만원, 여성 직원이 5200만원으로 집계됐다.
 
크레딧잡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기준 NS홈쇼핑의 평균 초봉은 4744만원이다. 크레딧잡에서 공개한 올해 입사자 연봉은 경력직까지 포함되어 있다.
 
금감원 기준 NS홈쇼핑의 평균연봉은 6441만원으로 공개됐다.
 

▲ NS홈쇼핑 직원 임금 현황 ⓒ 엔에스쇼핑 2017년 사업보고서


② 안정성 – 입사율 18.0%로 퇴사율 14.0%보다 높아

 
NS홈쇼핑은 퇴사율보다 입사율이 더 높다. 크레딧잡에서 공개한 NS홈쇼핑의 입사율은 18.0%, 퇴사율은 14.0%였다. 퇴사자보다 입사자가 더 많다는 건 조직이 안정성을 갖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③ 직장문화 - ‘가족사랑 기업문화’
 
NS홈쇼핑은 ‘가족사랑 기업문화’를 지향한다. 이를 위해 회사가 직원의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패밀리 데이’와 ‘NS홈쇼핑 가족 문화 대축제’다.
 
‘패밀리 데이’는 임직원의 가족을 본사로 초청해 회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평소에 TV로만 보던 스튜디오 현장 체험과 콜센터를 견학한다. 또 각자 가족이 근무하는 자리에서 동료와 가족간 대화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기도 한다. 본사 투어 뿐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관람과 나폴레옹 갤러리 등을 둘러보기도 한다.
 
매년 가을 진행되는 ‘가족 문화 대축제’는 김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 행사다. 지난해 10월 열린 가족 문화 대축제에서는 윷놀이, 씨름, 연날리기 등 다양한 게임과 함께 ‘일루전 매직쇼’, ‘행복 콘서트’ 등 문화 공연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NS홈쇼핑은 수험생 자녀 선물 증정, 직원 생일 케익 전달, 모성보호실 운영 등 가족사랑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재순 NS홈쇼핑 인사팀장은 “NS홈쇼핑은 워라벨 시대에 부합한 가족친화기업이며, 체계적인 인재육성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일터”라고 소개하며 “이번 채용을 통해 창조와 도전의 조직문화 속에서 열정적으로 일할 인재를 선발하겠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