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아시아올림픽의회 사무총장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이안나
입력 : 2019.02.19 10:09
ㅣ 수정 : 2019.02.19 10:09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국민대학교가 지난 18일 오전 국민대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이하 OCA) 사무총장에게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아시아지역 올림픽 운동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아시아게임을 개최하며 아시아 지역 국가 간 우의증진과 화합에 기여했다. 현재 IOC의 승인을 받아 아시아 올림픽 운동을 이끌어가는 아시아 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OCA에 몸 담으며 ▲아시아지역 동계올림픽 경기종목 활성화 ▲아시아 실내경기 및 비치 경기대회 신설 등의 업적을 비롯하여 전 세계 올림픽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소중한 학위를 준 국민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학위는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 주신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지난 15년간 아시아지역 스포츠 종목의 발전과 국가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사무총장의 열성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하여 국민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