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영 기자 입력 : 2025.04.16 10:00 ㅣ 수정 : 2025.04.16 10:00
유리파우더 사업 매출 지난해 2배 이상 성장…경쟁력·성장성 입증 올해 유럽·북미 등 핵심 시장으로 진출 예정… B2B 고객 확대 박차
LG전자가 지난 15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개막한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5’에서 LG 퓨로텍을 소개했다. [사진 = LG전자]
[뉴스투데이=전소영 기자] LG전자가 B2B 신사업으로 키우고 있는 ‘LG 퓨로텍(PuroTec)’을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며 글로벌 B2B 고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지난 15일 개막한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5’에 LG 퓨로텍을 출시했다. 차이나플라스는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40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산업 소재 전시회다. 플
라스틱·고무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주요 소재 신기술을 소개하며 미국 NPE(National Plastics Exposition), 독일 K-SHOW와 함께 글로벌 3대 산업 소재 전시회로 평가된다.
LG전자는 차이나플라스에서 B2B 고객들에게 다양한 LG 퓨로텍 제품들을 소개하고, 이들이 가전·건축자재·의료기기·의류 등 퓨로텍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부스를 구성했다.
LG 퓨로텍은 플라스틱, 페인트, 고무 등 소재를 만들 때 첨가하면 미생물에 의한 악취, 오염, 변색 등을 예방하는 항균·항곰팡이 효과가 있다. 적은 양으로도 높은 항균 성능을 낼 수 있어 경제적이며 플라스틱, 섬유 등 다른 소재에 섞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우수하다.
LG 퓨로텍에 관심이 있는 B2B 고객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즉석에서 소개할 수 있도록 별도 미팅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신소재인 유리 파우더 연구와 이를 가전제품에 적용해 온 역량을 토대로 퓨로텍을 B2B 신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2023년 퓨로텍을 선뵌 후 중국·베트남·인도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다. 2024년 매출은 2023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나 경쟁력과 성장성을 증명했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유리 파우더 관련 특허를 지속적으로 출원해 현재 약 420건을 확보했고 항균, 항곰팡이 등 기능을 각기 다른 소재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품을 개발했다. 경남 창원 스마트파크에는 연간 4500톤 규모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백승태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글로벌 B2B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소재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