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가볼 만한 곳] 부산 볼거리·먹거리 6곳

정유경 입력 : 2019.03.14 16:29 ㅣ 수정 : 2019.03.14 16:29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감천 문화마을

부산 여행 필수 코스 감천 문화마을 골목길, 대건명가돼지국밥 맛집 등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부산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지역이다. 주말과 휴일, 당일치기로 부산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

 

부산에서 꼭 경험해 볼 만한 볼거리·먹거리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감천 문화마을, 더베이101&마린시티, 광안대교, 해동용궁사 등 볼거리와 대건명가돼지국밥 등 먹거리 6곳이다.

 

▲ 감천 문화마을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돼 현재까지 민족현대사의 한 단면과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산자락을 따라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서로 통하는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한 특징이다.

 

알록달록한 건물과 벽화들이 인상 깊은 곳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그림 같은 마을의 풍경, 골목골목마다 설치된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서 '어린왕자 포토존'을 빼놓을 수 없다. 어린 왕자와 함께 앉아 사진을 찍으면 넓은 마을이 한폭의 그림처럼 담긴다.

 

주소 :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 더베이101&마린시티

 

해운대구 좌측 끝자락에 위치한 더베이101(The Bay 101)은 지난 2016년 개관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건물에는 카페, 레스토랑, 펍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상점이 위치해 있다. 건물 외곽의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는 밤 분위기를 더욱 운치있게 만든다. 시기에 따라서는 맥주축제, 전시회 등의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반대편을 바라보면 마린시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반영샷을 많이 찍는다. 건물의 화려한 불빛들과 바다가 만나 일명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101

▲ 광안대교

▲ 광안대교

 

부산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다리로 국내 최대의 해상 복층교량이다. 광안대교는 교량으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빼어난 야경과 전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부산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이다.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횡령산과 아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계절별·요일별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

으로 색상이 연출돼 광안대교의 절경은 부산 최고의 명물로 자리잡고 있다.

 

주소 : 부산 수영구 민락동

 

▲ 해동용궁사

 

진심으로 기도하면 누구나 한 가지 소원을 이룬다는 해동용궁사. '바다 위에 떠 있는 절' 별칭이 있을 만큼 아찔한 절벽에 아름다운 사찰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보통 산 속에 있는 일반적인 사찰과 달리 탁 트인 동해바다 바로 앞쪽에 위치하여 관광지로 매우 유명하다.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 용왕당, 범종각, 요사채 등이 있다. 대웅전 옆에 있는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하여 창건 당시부터 미륵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다. 자손이 없는 사람이 기도하면 자손을 얻게 된다 하여 득남불이라고도 불린다.

 

이 곳에는 한국 최대 석상인 10미터 높이 해수관음대불, 약사여래불이 있다. 절 입구에는 교통안전기원탑과 108계단이 있으며, 계단 초입에는 달마상이 있다. 이 달마상의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전해져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 대건명가 돼지국밥 정식

▲ 대건명가 돼지국밥

 

부산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의 하나, 돼지국밥. 대건명가 돼지국밥집은 부산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국내산 돼지 사골로 우려낸 진한국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소면도 함께 제공돼 국물에 밥과 함께 말아먹으면 담백함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순대와 수육의 조합, 모듬 수육도 인기가 좋다. 기름기가 쏙 빠진 고기는 담백한 맛을 내며, 함께 나오는 순대와 두부와도 잘 어울린다.

 

내장돼지국밥, 순대돼지국밥, 돼지수육, 마늘수육, 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231번길 5

 

▲ 개금밀면

 

부산 대표 음식 중 ‘밀면’을 빼놓을 수 없다. 냉면과 비슷하면서도 육수부터 다른 맛이 느껴지는 바로 그 밀면.

 

개금밀면집은 개금역에서 도보로 6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쫄깃한 국수 위에 고추장 양념과 감칠맛 나는 진한 육수를 낸 밀면이다. 중독성 있는 식감의 고기, 채 썬 오이와 계란 반쪽이 고명으로 얹어 나온다. 특히 소화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메밀을 사용해서 면을 제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밀면, 비빔밀면, 개금만두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482번길 9-4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