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년 전통의 네덜란드 맥주…‘바바리아’·‘스윙켈스’ 국내 상륙
강은희
입력 : 2015.02.24 18:37
ㅣ 수정 : 2015.02.24 18:59

▲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 볼트 82에 진열돼 있는 네덜란드 맥주 ‘바바리아’. [사진=강은희 기자]
주류 전문 기업 아영FBC는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95-15 청담 볼트 82에서 네덜란드 맥주 브랜드 ‘바바리아(Bavaria)’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스윙켈스’를 비롯한 다양한 바바리아 맥주 제품들을 소개하는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알코올도수 5.0%의 ‘바바리아’, 5.5%의 ‘스윙켈스’, 8.6%의 ‘바바리아 8.6 스페셜 브론드 맥주’ 등이 소개됐다.
바바리아의 스윙켈스 맥주는 2007년 스윙켈스 가문 7대가 운영하게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슈페리어 필스너 맥주다.

▲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 볼트 82에 진열돼 있는 네덜란드 맥주 ‘스윙켈스’. [사진=강은희 기자]
스윙켈스 공식수입사 아영FBC 최유원 씨는 “스윙켈스는 1680년대부터 운영된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 가문의 이름이기도 하다”며 “네덜란드에 본사와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공장 규모는 유럽 최대”라고 소개했다.
또 김국화 씨는 “맥주의 중요 요소인 물은 까다로운 검사를 거친 ‘미네랄워터’만을 사용해 목 넘김이 매우 부드럽고 순수하다”며 “또 보틀 디자인은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인 ‘펜타워드 2007’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심플하지만 스윙켈스만의 고급스러움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영FBC에 따르면 현재 바바리아와 0.0%의 무알콜 맥주는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 시중에서 판매 중이며 스윙켈스는 고급 바 등에서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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