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쉐프의 전자렌지 요리] (19) 집에서 만드는 아이 간식 ‘빵푸딩’

엄마표 홈메이드 간식 '빵푸딩'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어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조금 있으면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아이들 간식으로 무엇을 만들어 주어야 하나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다. 밖에서 사온 간식 보단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이고 싶은게 부모들 마음일 것이다.
홈메이드 간식의 장점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직접 고른 재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간식을 사먹이는 대신 엄마가 직접 만든 엄마표 건강간식을 만들어 주는건 어떨까?
오늘은 냉장고에 남은 바게트빵으로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아이들의 한끼 식사로 충분한 빵푸딩을 소개 한다. 우리가 많이 접해 보았던 빵과는 다른 계란의 강한 풍미가 나름 괜찮아 한참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이다.
재료
식빵 또는 바게트빵, 계란 3개, 우유 200ml, 설탕 1큰술, 햄 또는 소세지, 파프리카 약간.
만드는 방법

1. 볼에 계란, 우유,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다.

2. 식빵 또는 바게트 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다.

3. 전자렌지 전용그릇에 빵을 넣고 풀어 놓았던 계란물을 자작하게 부어 준다.

4. 야채와 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빵위에 올려 준다.

5. 전자렌지에 3 분간 가열해 준다.



우유와 계란이 들어가 목 넘김이 부드러운 빵푸딩 완성.
Tip : 우유와 계란 섞은 물을 자작하게 부어 주는게 포인트!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