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투데이=이지은기자) 국내에서 반려동물은 이제 더 이상 애완견이 아닌 가족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가 천만시대에 이르렀다고 한다.
‘도그짱’은 랭키 기준 1위 강아지분양 최대의 플랫폼으로 국내 최초 가정견 분양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양자들이 업체가 아닌 일반 가정집이라는 점이 무엇보다 큰 특징이며 가정에서 강아지를 직접 낳아 분양 보내는 시스템으로 부모견에 대한 확인 및 양육환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애견분양 1위 직거래 포털 ‘도그짱’에서는 수많은 펫티즌이 이용하는 강아지무료분양 및 유기견무료분양 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 도그짱은 애견무료분양을 통해 새끼강아지는 물론, 다양한 나이대의 강아지를 책임 분양으로 직접 입양할 수 있다.
관리가 부실한 무료분양 카페나 개인 사이트 등의 경우, 무료분양 강아지들은 출산용도 이용업자의 접근, 수익목적의 재분양을 노린 업자, 쉽게 입양한 후 재유기, 식용도용 목적 등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도그짱은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글 수정 및 삭제 방지를 통한 자료의 보존과 함께 인증을 통해 정상적인 입양 희망자만 책임분양 글을 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갖추어 입양인이나 분양인 모두 상업적인 접근을 하지 못하도록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인증비용은 유기견보호센터의 운영 및 지원과 함께 유기견 방지, 유기견 분양 입양 캠페인 등에 쓰인다.
또 ‘도그짱’은 국내 최초로 에스크로를 도입했다. 이는 강아지 안심분양을 위해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원활한 직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개를 하는 매매 보호 서비스다. 이러한 ‘도그짱’만의 안심할 수 있는 분양 시스템은 10년 넘게 꾸준히 운영되어 예비 분양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펫도우미 및 펫시터 연결도 제공하는 ‘도그짱’은 강아지교배, 매매장터를 통해 성견 분양을 알아볼 수 있고, 강아지분양 샵의 임대 매매 및 개인, 업체 간의 중고용품 거래까지도 할 수 있다.
‘도그짱’에서는 강아지무료분양 외에도 서울뿐 아니라 경기도 및 대전, 대구, 부산, 제주에 이르기까지 전국 애견 분양샵들의 강아지분양 글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태어난 말티즈, 포메라니안, 웰시코기, 토이푸들, 비숑프리제 등 다양한 품종의 분양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인 선에서 강아지분양을 받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도그짱’은 각 검색 포털에서 도그짱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어플 이용 시 안드로이드의 구글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에서 ‘강아지분양’이나 ‘강아지무료분양’ 또는 ‘도그짱’으로 검색해 찾을 수 있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