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눈에’ 보는 LG전자 가전제품

오세은 기자 입력 : 2019.11.12 10:03 ㅣ 수정 : 2019.11.12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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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 오른쪽 하단에 챗봇상담 아이콘이 위치해 있다.[사진제공=LG전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전자의 제품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12일 인공지능 챗봇을 자사 홈페이지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LG전자 홈페이지를 PC나 모바일로 이용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챗봇상담 아이콘을 통해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의 버튼을 만들었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해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또한 챗봇을 통해 제품 관련 상담,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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