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앱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개시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신라호텔이 앱으로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비대면 환경이 확산되는 추세에 따라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3개 신라스테이에서 모바일로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신라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한 투숙객 중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다.
체크인∙체크아웃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듦에 따라 고객 편의는 물론 오프라인 호텔 수속 절차가 30% 이상 분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호텔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체크인 예정 하루 전, 예약 고객의 휴대전화로 신라호텔 공식 앱의 모바일 체크인 푸시 알림이 발송되며, 이를 클릭하면 모바일 체크인 페이지로 연동된다. 예약 내역과 고객 정보, 호텔 이용 안내를 확인 후 모바일 체크인 접수 완료까지 약 1분이 소요된다. 모바일 체크인을 완료한 고객은 체크인 당일 프론트 데스크에서 신속하게 신분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후 객실키를 수령해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체크아웃은 체크아웃 당일 오전에 진행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선결제를 완료한 고객은 신라호텔 공식 앱에서 절차에 맞춰 체크아웃을 진행한 후, 비치되어 있는 키 반납함 또는 프론트 데스크에 객실키를 반납하고 퇴실하면 된다.
한편,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2월 7일부터 28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라호텔 공식 앱을 통해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투숙하는 호텔에 따라 △서울신라호텔 및 제주신라호텔 객실 1만원 사용권, △신라스테이 객실 5천원 사용권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종료 후 3월 4일 앱 쿠폰으로 일괄 발송 예정이다. (단, 회원 아이디당 1회 한정)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