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세종 대방 THE M CITY’ 대로변 코너형 상업시설 임대
한누리대로, 호려울로가 만나는 ‘대로변 사거리 코너형 상업시설’로 접근성, 가시성↑
인근 주거단지, 업무단지 밀집으로 중심상업지구 형성…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뉴스투데이=장원수 기자] 상업시설 투자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 중에는 풍부한 배후수요 뿐 아니라 유동 인구의 상가 유입 가능성도 포함된다. 유동 인구의 상가 유입 가능성은 접근성과 가시성에 영향을 받는데 주로 대로변 입지일수록 집객력이 우수해진다. 이러한 상황에 BRT 대로변에 위치한 대방건설의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 스카이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접근성, 가시성 극대화한 대로변 사거리 코너형 상업시설
세종 대방디엠시티의 상업시설은 호려울로와 BRT가 다니는 한누리대로가 만나는 곳에 있는 대로변 사거리 코너형 상업시설이다. 4면 접근성과 대로변을 통한 자연스러운 광고효과 외에도 상업시설 입구에서 고속버스 정류소(세종시청 정류소), BRT 정류소(세종시청.교육청.시의회 정류소)와는 모두 도보 5분거리 내로 근접해있고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해 핵심 상업시설로 성장할 여건을 갖췄다. 또한 스트리형 구조로 보행 중에도 시설 내부의 가시성 및 접근성을 높여 대로변 코너형 상업시설의 장점을 부각시켰다.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지상 1~6층까지 총 285실의 복합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업시설 전용 322대를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디엠시티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상가 이용 고객에게 2시간 무료 주차(상가 2곳까지 중첩가능, 총 4시간 무료 주차 가능)를 제공한다.
▲업무단지, 주거단지 밀집한 중심상업지구 내 위치…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
디엠시티 상업시설은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 및 유명 점포들의 입점과 함께 548세대의 디엠시티 내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등 관공서와 ‘호려울5단지 풍경채퍼스트&파크’, ‘호려울8단지 중흥S클래스에코시티’ 등 주거단지가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대형마트, 카페, 식당 외에도 생활 밀접 점포 다수 보유해 다양한 연령대 소화 가능
해당 디엠시티 1층의 경우 하이마트, 스타벅스, 싶빵공장, 롯데리아, 설빙, 던킨도너츠, 김형제의 고기철학, 고상한 식탁, 떡군이네, 감탄떡볶이, 츄빅 등 주로 먹거리와 관련된 다양한 점포들이 위치한다. 내측상가의 경우 소호의류 스트리트로 여성의류, 아동복, 잡화 등이 입점해 있다. 2층의 경우 대형가구점, 헤어샵, 피부샵 등 생활과 관련된 상가들이 입점해 있다.
상층부의 경우 산부인과, 조리원, 입시학원, 미술학원, 독서실, 교습소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식사, 쇼핑, 문화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연령대를 디엠시티 상업시설 내에서 소화할 수 있다. 또 현재 신규입점업체인 포케153, 뇨끼온떨스데이(이탈리아음식), 슬라임 카페도 오픈을 준비 중이다. 세종 디엠시티는 세종시 3생활권 내 몇 없는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된 곳으로 희소성을 인정받는다.
한편 대방건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저렴한 임대료, 파격적인 렌트프리를 지원함으로서 임차인이 상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청, 교육청 인근에 있다.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