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이달의 신기술’ 8월호에 방위산업 중점 소개
최기일 상지대 교수, 주제 선정과 기획 단계부터 중심적인 역할 담당하고 원고도 기고

[뉴스투데이=김한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공학한림원 등과 공동으로 매월 발행하는 전문지인 ‘이달의 신기술’ 8월호에 방위산업이 중점 소개됐다.
금번 8월호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위산업에 대해 일반 독자들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K-방산의 위상과 함께 해외 주요 방산 선진국들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방위산업 관련 성장정책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국내 방위산업 분야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최기일 상지대학교 교수가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 선정과 기획 단계부터 필진 구성 등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방산 선진국들의 방위산업 성장 추진정책’이라는 제목의 원고도 기고했다.
최 교수는 이번 기고에서 세계 방위산업 주요 정책과 제도 등을 분석하고 신흥안보 위협 속에서 경제와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한미 간 상호국방조달협정(RDP MOU) 체결 관련 중요한 의의와 더불어 기민한 추진을 통한 필요성까지 언급했다.
‘이달의 신기술’은 산자부로부터 한국경제매거진이 발행 업무를 맡아 매월 글로벌 기술 동향과 산업 트렌드, R&D 프로젝트 기업 성과 등 다양한 이슈들을 심도 있게 다루는 전문지로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정부 및 기업체를 포함한 일반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