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드, 美 군사 무인기 기업 GA-ASI ‘최우수 공급업체’ 영예

김한경 안보전문기자 입력 : 2025.04.28 09:32 ㅣ 수정 : 2025.04.28 09:32

항공전자 부품의 품질 관리와 납기 준수 역량 인정받아 ‘최우수 공급업체상’ 수상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GA-ASI로부터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니드테크놀러지스]

 

[뉴스투데이=김한경 기자]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이하 휴니드)가 세계적 군사 무인기 시스템 기업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스’(이하 GA-ASI)로부터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GA-ASI는 매년 전 세계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납기 준수, 파트너십 기여도 등을 평가해 GA-ASI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한 우수 파트너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휴니드가 GA-ASI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항공전자 부품의 품질 관리와 납기 준수 역량을 크게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그동안 자국 협력업체 중심으로 수상 대상을 선정해온 GA-ASI가 올해 최초로 국내기업인 휴니드를 수상 업체로 선정하면서 휴니드는 글로벌 항공 방산 시장에서 신뢰받는 협력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휴니드는 2022년부터 GA-AS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기존 GA-ASI 내부 생산부품을 국내에서 독점 생산·공급해왔다. 특히 MQ-9B 가디언, MQ-1C 그레이 이글 등 GA-ASI의 핵심 무인기 플랫폼에 탑재되는 항공전자 부품을 공급하면서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운영 효율성 증대를 통해 공급 품목을 성공적으로 확대해 왔다.

 

찰스 맥비커(Charles McVicker) GA-ASI 부사장은 “휴니드의 헌신적인 노력과 혁신적인 협력은 GA-ASI의 전략적 목표 달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휴니드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 협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병권 휴니드 해외사업총괄(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MQ-9 및 MQ-1 플랫폼의 핵심 임무 수행을 지원하며 쌓아온 신뢰와 끊임없는 품질 향상 노력의 결실”이라며, “최첨단 기술력과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항공기 및 무인기 제조사들과 전략적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항공우주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니드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글로벌 항공 방산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키우고, 차세대 무인기와 드론 관련 항공전자 부품 분야에서 기술 혁신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